▲ (사진=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26일, 중동 진출에 관심 있는 회원사와 함께 아부다비투자진흥청(ADIO)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 (사진=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26일, 중동 진출에 관심 있는 회원사와 함께 아부다비투자진흥청(ADIO)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핀테크산업협회, 아부다비투자청(ADIO)과 회원사 UAE 진출 간담회 개최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근주)는 26일, 중동 진출에 관심 있는 회원사와 함께 아부다비투자진흥청(ADIO)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UAE 핀테크 시장 환경과 주요 지원 및 혜택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유망한 한국 핀테크 기업들이 중동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타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아부다비투자진흥청의 아우구스토 카스테야노스 국제부 국장과 아딜 아흐마드 한국 지사장이 참석해 ▲ 아부다비투자진흥청 소개 ▲ UAE 핀테크 시장 환경 ▲ UAE 진출 시의 인센티브 및 지원방안 등을 설명했다.

  설명 이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중동 시장 진출에 대한 참여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이근주 회장은 “국내 핀테크 기업의 혁신적 디지털금융 서비스에 대한 해외 국가들의 관심이 높다”며 “협회에서 회원사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금융위원회 설립 인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핀테크 기업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국내 최대의 핀테크 네트워크 기관이다. 지급결제, 자산관리, 블록체인, 크라우드펀딩, 인슈어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금융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360여 개 핀테크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아부다비투자진흥청(ADIO, Abu Dhabi Investment Office)는 아랍에미리트(UAE)의 아부다비에 대한 투자 유치와 촉진을 담당하는 정부 기관이며, UAE는 올해 건국 50주년을 맞아 ‘다음 50년을 위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한국을 포함한 실력 있는 해외 핀테크 업체들이 UAE에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