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세상에서 AI와 대화 할 때 어떤 주제가 가장 인기가 많을까?

인공지능 전문기업 마인드로직(공동대표 김진욱, 김용우)이 운영하는 소셜AI 메타버스 채팅 플랫폼 오픈타운은 가상 공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AI BEST5를 발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픈타운’은 사람들 개개인의 말과 성격을 학습한 나만의 AI부캐가 자동 대화를 통해 더 많은 친구와 연결될 수 있는 소셜 모바일 앱 서비스다. 이용자가 직접 대화할 수도, 소셜AI가 대신 대화할 수도 있는 혼합형 대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현재 오픈타운에는 15만명이 넘는 사용자가 다양한 주제의 대화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은 대화를 나누는 소셜AI로는 연애, 훈수, 타로, 게임 등이 꼽혔다.

최근 연애 분야 인기 AI는 ‘샤랍킴’이다. 샤랍킴은 방송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좋은연애연구소 김지윤 소장의 소셜AI다. 

훈수 두는 AI도 인기다. 공부하기 싫다는 채팅에 “너 그러다 나처럼 5수 한다”며 따끔한 조언도 서슴지 않는 AI의 정체는 바로 공부 유튜버 ‘미미미누’다. 미미미누는 긴 수험생활을 바탕으로 공부 관련 콘텐츠를 재미있게 풀어내며 타고난 입담과 재치를 펼치고 있다. 

AI와의 대화에서도 만국민의 관심사 게임을 빼놓을 수 없다. 72만 구독자를 보유한 모바일 게임 유튜버 ‘밍모’ AI도 오픈타운에서 상위에 랭크됐다. 

오픈타운을 운영하는 마인드로직 김진욱 공동대표는 “오픈타운에서는 평소 직접 만나기 힘든 특정 분야의 전문가나, 인기 유튜버, 유명인 등 다양한 소셜AI들을 만날 수 있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자신의 색깔을 살린 깊이 있는 대화로 진정한 친구도 만들고 소통의 영향력도 넓혀나갈 수 있는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