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더스 펀드 및 판테라, 탈중앙화 투자 은행 설립을 위해 온도 파이낸스에 2천만 달러 상당의 투자 주도

온도 파이낸스(Ondo Finance)는 주류 투자자 간의 디파이(DeFi)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2천만 달러 상당의 시리즈A를 조달했다. 최근에 진행된 이번 펀딩 라운드는 피터 틸(Peter Thiel)이 설립한 벤처 캐피털 기업인 파운더스 펀드(Founders Fund)와 판테라 캐피털(Pantera Capital)이 주도했다. 이번 투자금을 통해 온도는 팀을 구축하고 다중 체인 확장을 포함하여 새로운 상품의 출시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라운드에 참여한 전략적 투자자로는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골든트리(GoldenTree), 윈터뮤트(Wintermute), 스틸펠롯(Steel Perlot - 미셀 리터, 에릭 슈미트), 타이거 글로벌(Tiger Global) 및 플로우트레이더스(Flow Traders)가 있다.

온도 파이낸스는 DAO(탈중앙화 자율 조직), 기관 및 소매 투자자를 포함하여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디파이 에코시스템의 이해관계자들을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둔 탈중앙화 투자 은행을 구축하고 있다. 첫 번째 상품으로서, 온도는 투자자 보호 장치(Downside Protection)와 수익 향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탈중앙화 구조화 상품을 위한 새로운 프리미티브를 구축했다.

사용자가 탈중앙화된 거래소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로서의 유동성(LaaS, Liquidity-as-a-Service) 상품과 같은 다른 사용 사례로 빠르게 확장했다. 이 상품은 DAO의 네이티브 토큰에 대한 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증권인수업자와 DAO를 연결한다. 온도는 테라(Terra), 프랙스(Frax) 및 페이(Fei)와 같은 10개 이상의 DAO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2억 달러 이상의 유동성이 프로토콜로 입금되었다. 유기적 커뮤니티의 급속한 성장 및 상품 도입을 통해 온도는 출시 예정인 온도 토큰 및 관련 DAO와 함께 탈중앙화 거버넌스를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다.

온도 파이낸스의 창립자이자 CEO인 네이선 올먼(Nathan Allman)은 "당사는 온도의 커뮤니티 볼트와 서비스로서의 유동성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는 당사의 유동성 채굴이나 기타 인센티브 없이 달성한 MVP 그 자체였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사는 수동적인 투자자들이 맞춤형 위험 수준에서 보다 손쉽게 디파이 수익률에 대해 광범위하게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새로운 상품의 출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향후 몇 달 동안 온도는 상품의 폭, 유용성 및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알고리듬 스테이블 코인의 수익률을 묶는 볼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블록체인에서 발생하는 수익률을 집계하는 볼트가 이에 해당된다.

판테라 캐피털의 파트너인 폴 베라디타킷(Paul Veradittakit)은 "알고리듬 스테이블 코인의 성장과 이더리움에서 기타 블록체인으로의 디파이의 확장은 엄청난 수익률을 얻을 수 있었지만 복잡성과 위험성도 높아졌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온도는 투자자들이 투자자 보호 장치나 향상된 수익을 받는 동시에 점점 더 분산되고 있지만 풍부한 수익률에 수동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새로운 볼트는 온도가 기존 에코시스템과 사용자 기반을 성장시키는 모멘텀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도는 수요를 높이기 위해 커브(Curve)와 컨벡스(Convex)와 같은 기타 프로토콜과의 상품 호환성을 확장하고 있다. 자본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온도는 암호화폐 거래소, 웹2 핀테크(Web2 Fintech) 및 관리자와의 통합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

파운더스 펀드의 파트너인 나폴레옹 타 (Napoleon Ta)는 "당사는 온도의 구조화된 상품의 초기 성공에 상당히 놀라운 인상을 받았으며 팀이 상품을 확장해 나가는 걸 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암호화폐와 기관 금융이 만나는 지점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팀이 설립한 온도는 디파이가 주류로 채택되고 있는 지속적인 상승 곡선에서 우수한 플레이어가 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온도 소개

온도 파이낸스(Ondo Finance)는 탈중앙화 투자 은행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온도는 기존 투자 은행과 마찬가지로 조직이 투자자에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맞춤형 금융 상품(예: 주식, 채권, 구조화된 상품, 파생 상품 등)을 개발함으로써 자본을 가진 사람들과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매칭하는 허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이 작업은 수작업이 많고, 비용이 많이 들며 중개자에게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DeFi(디파이)는 자동화되고 구성 가능하며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투자 금융 활동을 지원하는 새로운 인프라와 기본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도는 기존 및 디파이 환경 전반에서 매력적인 투자를 찾고, 이러한 자산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위험/보상 상품으로 재구성하며, 그런 다음 이러한 자산을 기관 및 소매 투자자에게 매칭하고 제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