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코인 보유량 44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4월 3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삼성자산운용, 아시아 최초 블록체인 ETF 상장 추진 중

28일 삼성전자 산하 투자회사 삼성자산운용이 현재 블록체인 ETF의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코인포스트가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자산운용은 블록체인 ETF를 올해 상반기에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시키려 하고 있다. 실현되면 아시아 최초의 블록체인 관련 ETF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이 ETF는 BLOK ETF라는 미국의 Amplify사가 제공하는 ETF 구조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졌다. BLOK ETF는 포트폴리오의 80%를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는 것으로 코인베이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엔비디아, SBI 홀딩스, 갤럭시 디지털 등의 대기업을 포함하고 있다.

(韓国紙The Korea Economic Dailyは28日、韓国大手サムスン電子傘下の投資会社Samsung Asset Managementが現在、ブロックチェーンETF(上場投資信託)の上場を進めていると報じた。)

▲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코인 보유량 44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 .. 영향은?

비트코인(BTC)이 지난 한 주 동안 4만 달러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암호화폐 거래소의 비트코인 보유량이 44개월 만에 최저치로 떨어지면서 단기적으로 큰 폭의 가격 이동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고 핀볼드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비트코인 분석 플랫폼 Pricedinbitcoin21이 4월 29일 발표한 차트에 따르면, 보도 시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의 총 공급량은 240만 BTC로, 올해 들어 거래소 비트코인 보유량이 202,900 BTC 감소했다고 지적했다. 차트에서 증명되었듯이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은 역사적으로 거래소에 보유된 금액과 반대 방향으로 갔다. 이런 논리대로라면 이런 추세가 이어지면서 가격 상승이 예상될 수 있다. 매도보다는 매수하려는 시장 참여자가 많아지면 거래소 자산이 줄고, 수요가 많아지면 통상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다는 얘기다. 관측된 추세는 지난 3월 중순 핀볼드가 보고한 거래소의 비트코인 공급량이 39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던 추세의 연속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With Bitcoin (BTC) struggling to maintain a price above the critical $40,000 level over the last week, the volume of Bitcoin on cryptocurrency exchanges has dropped to a 44-month low, signaling that a possible big price movement may be likely in the near term.)

▲ 바이낸스, 2종 신규 상장 발표 MOB · NEXO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29일 두 종목의 신규 상장을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상이 되는 종목은 MobileCoin(MOB)과 Nexo(NEXO)로 거래는 이미 시작했다. 출금은 30일 19시부터 가능해질 예정이다. 또한 제공하는 통화 쌍은 MOB/BTC, MOB/BUSD, MOB/USDT, NEXO/BTC, NEXO/BUSD, NEXO/USDT의 6개가 된다. MOB는 프라이버시 기능이 강화된 암호화폐로 MobileCoin의 네트워크가 암호화의 토크 앱 Signal의 기반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MOB는 FTX 등에도 상장하고 있다. 또한 Nexo는 암호화폐 렌딩 회사이며 NEXO는 네이티브 플랫폼 토큰으로 사용된다.

(大手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所のバイナンスは29日、2銘柄の新規上場を発表した。)

▲ 바이낸스, 제재 대응으로 러시아 고위직 관련 계좌 폐쇄를 보고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관한 제재 대응에 대한 블로그 기사를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전쟁이 시작된 후, 러시아 고위직의 친족에 관련된 복수의 계좌를 폐쇄해 왔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으로는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교장관의 딸 폴리나 코바레바, 드미트리 페스코프 대변인의 딸 엘리자베타 페스코바, 제재 회피로 미 사법부에 기소된 올리가르히(신흥재벌) 콘스탄틴 말로페예프의 아들 키릴 말로페예프의 이름을 들었다. 바이낸스 글로벌 제재책임자인 차글리 포일러즈는 “바이낸스는 제재 대상자와 관련된 인물들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지 조사를 계속하고 있다. 또 어떤 개인이나 조직에 대해 법적 조치가 취해지기 전에 금융범죄의 위험을 감지해 조치를 취하는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고 밝혔다.

(大手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所バイナンスは26日、ロシアのウクライナ侵攻に関する制裁対応についてのブログ記事を発表。戦争が始まってから、ロシア高官の親族に関連する複数の口座を閉鎖してきたと発表した。)

▲ 텔레그램, 채팅 상에서 유저간 암호화폐 톤코인(TON) 송금 기능 발표

분산형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The Open Network’는 인기 프라이버시 메신저 앱 텔레그램의 채팅상에서 유저 사이에 암호화폐 톤코인(TON)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새로운 봇 기능 @Wallet는 텔레그램 유저라면 누구라도 이용 가능하며, 암호화폐 특유의 지갑주소를 필요로 하지 않고 사용자명을 탭하기만 하면 쉽고 수수료도 무료로 Toncoin(TON)을 보낼 수 있다. 또 봇상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해 비트코인(BTC)을 구입해 TON으로 교환할 수 있다. 텔레그램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5억 5000만명을 넘고 있어 거래 프로세스를 간략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에는 암호화폐의 보급을 향한 기대도도 크다. 반면, TON 프로젝트에는 개발상황이나 출자원, 유저 베이스라는 점에서 불투명한 부분도 남아 있다.

(分散型ブロックチェーンプロジェクトのThe Open Networkは26日、人気プライバシートークアプリ「テレグラム」のチャット上でユーザー間で暗号資産(仮想通貨)Toncoin(TON)を送信できる機能を発表した。)

▲ 지난 일주일간 가상자산 코인 상승률 1위를 트론(TRX/BTC) 2위와 3위에는 각각 옵저버(OBSR/BTC)와 스팀(STEEM/BTC) 이 가격 상승율을 차지했다. 

도지코인(DOGE/KRW)과 마스크네트워크(MASK/BTC), 하이브달러(HBD/BTC)도 개별 호재에 따라 상승 상위권 시세 가격을 기록하며 상승 전망에 따라 매매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 참고자료 (주간상승률 상위 코인가격 2022.05.02 12:10기준/자료 업비트)

1위 : 트론(TRX/BTC) 가격 시세 상승률 14.63%

2위 :옵저버(OBSR/BTC) 가격 시세 상승률 12.5%

3위 :스팀(STEEM/BTC) 가격 시세 상승률 5.93%

4위 :도지코인(DOGE/KRW) 가격 시세 상승률 4.32%

5위 :마스크네트워크(MASK/BTC) 가격 시세 상승률 3.39%

6위 :하이브달러(HBD/BTC) 가격 시세 상승률 3.11%

7위 :트루USD(TUSD/BTC) 가격 시세 상승률 2.68%

8위 :다이(DAI/BTC) 가격 시세 상승률 2.43%

9위 :프로메테우스(PROM/BTC) 가격 시세 상승률 1.48%

10위 :팍스달러(USDP/BTC) 가격 시세 상승률 1.02%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