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핀테크·NFT 분야 혁신 이끌 경력 개발자 대규모 공개채용 실시

• 핀테크 법인 ‘라인비즈플러스’와 NFT 및 Web3사업 법인 ‘라인 넥스트’에서 경력 개발자 두 자릿수 채용

• 16일까지 접수, 2개 법인 동시 지원 가능…지원서 제출 후 최대 72시간 내 서류 합격 여부 안내

• ‘하이브리드 워크 1.0’으로 최고의 업무 환경 제공…7월에 한층 발전된 근무 제도 선보일 예정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핀테크 법인인 라인비즈플러스(LINE Biz Plus, 대표: 고영수)와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 토큰, 이하 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LINE NEXT Corp., 대표: 고영수)가 16일까지 대규모의 경력직 개발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전 세계 약 2억 명의 월간활성사용자(MAU)를 위한 글로벌 핀테크 및 NFT 서비스 개발에 함께할 인재를 찾는다.

이번 ‘라인 핀테크/NFT SW 채용’의 모집 부문은 ▲웹 ▲서버 ▲클라이언트 ▲QA ▲메인넷 ▲인프라 ▲데이터 등 7개 분야에 걸친 20개 포지션으로, 총 두 자릿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라인비즈플러스와 라인 넥스트 2개 법인에 동시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 시 입사할 법인을 선택하게 된다.

접수 마감은 16일(월) 오후 11시로, 지원서 제출 후 최대 72시간 내 서류 합격 여부가 안내된다. 이후 서류 합격자에 한해 코딩테스트 및 사전과제 과정을 진행하며, 2차례에 걸친 면접까지 모든 과정은 100%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원자가 현직자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커피 챗(Coffee Chat) 세션을 마련했으며, 16일(월)까지 신청을 받는다. 

현재 라인비즈플러스는 모바일 결제·송금 서비스인 ‘라인 페이(LINE Pay)’를 비롯한 핀테크 서비스로 글로벌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라인 넥스트는 글로벌 NFT 플랫폼과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 관련 서비스의 기획과 개발을 총괄하며 Web3 생태계를 구축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라인 넥스트 미국법인을 통해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라인은 최적의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사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직원이 신규 직원의 적응을 돕는 ‘라인 메이트(LINE MATE)’ 제도뿐만 아니라, 사무실 근무와 재택근무의 혼합형 근무 제도인 ‘하이브리드 워크 1.0’ 제도로 임직원의 생산성과 편의를 동시에 이루어냈다. 올해 7월부터는 해외 재택근무 여부를 비롯해 한층 발전된 ‘하이브리드 워크 2.0’을 도입해 글로벌 테크 기업에 걸맞은 HR 제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