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의 종목 지정 사유 안내

LUNA(루나 Luna)

  • 대상 마켓 : LUNA/BTC
  • 유의 종목 지정 사유
    : Luna는 디지털 자산 LUNA의 통화량 조절 알고리즘을 통해 UST(TerraUSD)를 1달러 가치에 연동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그런데 현재 해당 연동 과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 업비트는 Luna 및 UST의 가격 변동 및 알고리즘의 작동 여부를 모니터링 해왔는바, 상기 이슈가 해소되지 않는 상황에서 Luna의 급격한 유통량 및 시세 변동 등으로 투자자들에게 예기치 못한 피해를 야기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 해당 블록체인 네트워크 트랜잭션 증가로 인해 원활한 입출금 서비스 지원이 어려울 가능성 또한 존재합니다.
    : 회원님들께서는 LUNA의 급격한 유통량 변동 및 네트워크 입출금 마비로 인한 높은 시세변동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 종목 지정 이후 단계 안내]

  • 유의 종목 지정 후 업비트는 일반적으로 해당 디지털 자산에 대한 자세한 검토를 통해 유의지정 연장, 해제 혹은 최종 거래 지원 종료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 본 건은 LUNA 통화량 조절 알고리즘의 불안정성이라는 프로젝트의 특수한 상황 변화에 따라 회원님들의 투자 판단에 주의를 촉구하기 위해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 것이기 때문에 유의 종목 지정 후에도 LUNA의 입출금 등 정상적인 거래가 지원됩니다. 다만, UST 연동 안정화 작업 경과 등 프로젝트의 사업진행 상황에 따른 LUNA 유통량 변동 등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시장 상황에 현격한 변동이 발생할 경우 추후 입출금 등 거래지원 변경사항에 대한 공지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업비트의 디지털 자산 유의 종목 지정 및 거래 지원 종료는 거래지원 후 가상자산 관리 체계에 의거합니다.

https://upbit.com/service_center/notice?id=2642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업비트 LUNA 유의 종목 지정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