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앤텐이 경영진 포함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AML) 교육을 진행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텐앤텐이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따라 경영진 포함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AML) 체계를 강화하고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AML/CFT 관련 주요 법령 △자금세탁방지 실제 사례 △내부 통제 체계 △고객확인의무제도(CDD/EDD) △의심거래보고제도(STR) 등으로 구성됐다. 텐앤텐 준법감시팀 담당자는 “특금법에 따라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업무를 파악하고, 자금세탁방지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임직원 맞춤 교육 과정을 수립해 이번 자금세탁방지 교육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최근 금융정보분석원(FIU)이 교육 정책의 전문성, 중립성 향상, 수요자 중심의 교육 강화 등을 위해 ‘2022년 자금세탁방지 교육정책방향’을 보도 공유한 만큼 텐앤텐은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내부 통제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전체 임직원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AML 전사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실무자는 전문 과정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연초 수립한 교육 계획을 바탕으로 금융연수원, 보험연수원, 금융투자협회 등 기관의 교육·연수에 참여할 예정이다.

텐앤텐 담당자는 “금융권에 상응하는 실무자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인력을 확보하고, 꾸준한 교육을 통해 전담 부서의 전문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텐앤텐 거래소는 수년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축됐다. 꾸준한 고도화·지능화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안전한 자산 보호를 위해서 물리적 보안 및 정보 보호 시스템 등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텐앤텐은 변혁의 첨단에서 신규 가상자산 발굴·상장에 멈추지 않고,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이 촘촘히 연결된 미래 금융 환경에 대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끊임없는 혁신으로 누구나 쉽고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가상자산 플랫폼을 제공해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