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5일 선도적 글로벌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겟은 자체 플랫폼 토큰인 BGB의 최신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비트겟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비트겟이 플랫폼으로써 발전, 확장됨에 따라 플랫폼 토큰인 BGB의 토큰 이코노미도 발전이 있었다. 업그레이드된 BGB를 통해 비트겟 사용자는 하나의 플랫폼과 토큰으로 모든 유형의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BGB는 일반 토큰 이상으로 모든 암호화된 자산, 커뮤니티 토큰, NFT(느프트), DeFi(디파이), dApp(디앱) 등을 위한 보다 더 활성화된 Web3(웹3) 생태계가 될 것이라며 BGB는 비트겟을 통해 온체인 디파이 거래를 가능하게 하고, 온체인 사용자의 지갑을 거래소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NFT를 포함한 가상자산이 기타 여러 기능과 마찰이 없도록 크로스체인 스왑을 도와주는 브릿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비트겟 글로벌 CEO 샌드라 루는 이번 새로운 BGB 출시에 대해 “새로 업그레이드된 BGB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확장하는 비트겟의 다이나믹하고 혁신적인 생태계를 보여줍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BGB가 사용자와 세계, 문화,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려는 우리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목표는 BGB를 활용하여 Web2와 Web3를 초월하는 활성화된 생태계를 만들고 CeFi와 DeFi를 연결해 광대한 암호화된 웹으로 연결되는 브릿지를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