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공지 ㅡㅡㅡㅡㅡㅡㅡㅡ

루나(LUNA)의 거래지원 종료를 안내드립니다.
해당 디지털 자산은 업비트 디지털 자산 거래지원 종료 정책에 의거, 투자자 보호를 위해 2022-05-20 12:00에 거래지원을 종료합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지원 종료 안내]
루나(LUNA)

  • 대상 마켓 : LUNA/BTC
  • 거래지원 종료 예정일 : 2022-05-20 12:00 (KST)
  • 거래지원 종료 사유
    – Luna는 디지털 자산 LUNA의 유통량 조절 알고리즘을 통해 UST(TerraUSD)를 1달러 가치에 연동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로, 현재 해당 연동 과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 업비트는 Luna 및 UST의 가격 변동 및 알고리즘의 작동 여부를 모니터링 해왔는바, 상기 이슈가 해소되지 않는 상황에서 Luna의 급격한 유통량 및 시세 변동 등으로 투자자들에게 예기치 못한 피해를 야기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2022-05-11 Luna를 유의 종목으로 지정하였습니다.
    – 유의종목 지정 이후 현재까지 Luna의 급격한 유통량 증가 및 가격 변동이 지속되고 있고, UST 연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한편, 프로젝트의 사업진행 상황에 있어서 UST 연동 작업 등 유의미한 진척이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울러 여러 해외 거래소에서 Luna 페어가 거래지원 종료되고 있는 상황으로 급격한 시세변동이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 이에 거래지원 종료 사유가 중대하고 업비트 회원 보호를 위해 긴급한 경우로 판단이 되어 거래지원을 종료함을 알려드립니다. 거래지원 종료 시까지 급격한 시세 변동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해당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거나 거래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디지털 자산의 마켓 거래지원이 종료되더라도, 거래지원종료정책에 의거하여 거래지원 종료일로부터 30일간(~2022.06.19) 출금을 지원합니다.
위 디지털 자산의 출금이 필요하신 회원님들께서는 반드시 2022.06.19 전까지 출금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ㄱ공지주소 : https://upbit.com/service_center/notice?id=2653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업비트, LUNA 거래지원 종료 발표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