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은 피보나치 지원 수준의 합류점에서 반등한 후 단기 패턴에서 벗어났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13일 보도했다. (약간의 행복회로가 담겨있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비트코인은 지난 5일 상승 평행채널에서 무너진 이후 빠른 속도로 하락하고 있었다. 하락세가 빨라 5월 12일 26,700달러의 저점을 기록했다.

이 감소로 인해 이전에 2021년 5월 이후 시행되었던 30,500 달러의 수평 지지 지역이 붕괴되기도 했다.

현재 BTC는 장기 수평영역(하단 빨간색 아이콘)을 회수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지원이 워낙 오랜 기간 유지돼 왔던 곳이기 때문에 BTC가 이를 회수할 수 있느냐가 향후 추세의 향방에 대한 주요 결정 요인이 될 수 있다.

[단기 움직임]

2시간 차트는 앞서 언급한 장기 채널에서 이탈이 발생한 이후 BTC가 단기 하강 평행 채널 내에서 거래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5월 12일 이 채널의 지지선(하단 녹색 아이콘)에서 튀어 올라 위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다음날 채널에서 상승 이탈된 것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31,800달러의 강한 저항에 직면해 있다. 이것은 0.382 피보나치 되돌림 저항 레벨 및 수평 저항 영역이다.

진행 중인 반등 및 이탈은 RSI 값에 의해 지원된다.

우선 5월 10일 하락 추세선에서 벗어나 12일 강세 다이버전스를 빚으며 채널 지지선 반등과 맞물렸다. 이제 RSI도 50을 넘어섰는데, 이는 종종 강세의 신호로 여겨진다.

BTC가 31,800 달러 지역을 회수하는 데 성공한다면, 위 설명된 장기 지원 수준도 회수하게 될 것이다. 결과적으로, 그것은 34,900 달러로 다음으로 가까운 저항을 향해 가격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파동 수 분석]

파동 카운트는 BTC가 2021년 11월 69,000 달러의 사상 최고가에 도달한 이후 A-B-C 조정 구조(하단 빨간색) 내에서 조정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만약 이게 맞다면, 그것은 현재 C 파동에 있다.

지금까지 파동 A와 C의 비율은 1:0.618로, 이러한 구조에서 두 번째로 흔한 비율이다. 따라서 최저치에 도달했을 가능성도 존재한다.

장기 집계는 BTC가 2020년 12월에 시작된 동인파동 장기 상승 움직임 중 4파동을 막 완료했음을 시사하기 때문에 이 이론을 뒷받침한다.

어제 저점을 기록한 것은 다음과 같은 지원 수준이 합쳐진 것이다.

1. 1파와 3파의 고점을 연결하고 2파의 바닥(흰색)에 반영하여 만든 평행 채널이다.
2. 1번과 2번 파동의 고점과 저점을 연결하는 평행 채널이다.

또한, 카운트가 정확하면 4파동은 2파동 길이의 정확히 1.5배를 차지했다. 이 경우, BTC는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할 수 있는 장기 5파동을 곧 시작할 수 있다.

반대로 27,000달러 이하에서 하방 이탈된다면 BTC가 장기 약세장에 갇히게 될 것임을 의미할 수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차트분석 : 비트코인(BTC)이 급락 후 3만 달러를 회수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