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는 13일 미국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가 신청하는 비트코인 ETF에 대해 다시 가부 판단을 연기했다고 밝혔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

SEC는 Wisdom Tree Bitcoin Trust에 대해 가부 판단을 8월 4일 전후로 연기. 또한, 지금까지의 SEC의 심사 패턴으로부터 최종 연기가 실시될 가능성이 높고, 그렇게 되면 10월 10일 전후는 최종 판단의 시기가 된다.

SEC는 3월에 Wisdom Tree Bitcoin Trust 심사에서 첫 연기를 실시. 또 SEC가 그동안 현물 비트코인 ETF를 모두 연기 또는 비승인해왔다는 점에서 위즈덤트리의 신청 승산도 극히 낮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한편 위즈덤트리의 이번 신청은 이 회사의 재도전이다. 지난해 12월 신청했던 비트코인 ETF가 SEC에 비승인된 바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미 SEC, 위즈덤트리 비트코인 ETF 판단 재연기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