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 ‘호텔 카푸치노’ NFT 상품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좌로부터 체인아트 이한준 대표, 마이로드 김재원 대표, 호텔 카푸치노 유경진 총지배인, 데일리레보라토리 홍종훈 대표)

게임 메타버스 스타트업 마이로드, ‘호텔 카푸치노’ NFT 상품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 체인아트, 데일리레보라토리와 함께 ‘호텔 카푸치노’의 신규 NFT 상품 개발

- 레저·관광 분야의 NFT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사례 만들 것

메타버스 스타트업 마이로드(대표 최준표, 김재원)는 코오롱 그룹 계열 ‘호텔 카푸치노’, ‘체인아트’, ‘데일리레보라토리’와 함께 NFT 기반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이로드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호텔 카푸치노’에서 호텔 카푸치노, 체인아트, 데일리레보라토리와 함께 NFT를 활용한 호텔 카푸치노 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각 사는 NFT를 활용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여 레저·관광 카테고리에서 NFT 활용성을 높이고 NFT 시장을 확대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마이로드 김재원 대표, 호텔 카푸치노 유경진 총지배인, 체인아트 이한준 대표, 데일리레보라토리 홍종훈 대표가 참석했다.

오리엔탈 판타지 메타버스 세계관 기반의 NFT 프로젝트 ‘에이지오브젠(이하 AOZ)’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AOZ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호텔 카푸치노 NFT 상품의 활용 기회를 제공하고 호텔 카푸치노와 함께 AOZ 메타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호텔 카푸치노는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일 NFT 상품에 호텔 카푸치노 숙박권과 특별한 우대 혜택을 담을 계획이다. 또한 NFT 상품의 구매나 재판매가 이뤄질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되도록 기획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가상화폐 없이 카드 등 온라인 전자결제로 구매할 수 있어 호텔 업계의 NFT 활용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로드 김재원 대표는 “도심 속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휴식의 가치를 제공하는데 앞장서온 호텔 카푸치노와 함께 새로운 컨셉의 NFT 상품을 개발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및 NFT 기술의 성장을 만들어가는 체인아트, 데일리레보라토리와 함께 NFT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호텔 카푸치노 관계자는 "호텔 카푸치노는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환경을 지키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호텔 오픈부터 지금까지 호텔 카푸치노만의 공유가치(CSV) 기부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 왔다"며 "NFT도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기부와 지속적인 가치 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설계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