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스포츠 승부 예측 게임 스포라이브 위믹스 온보딩

l  국내 1위 스포츠 승부 예측 게임 <스포라이브>

l  글로벌 1위 승부 예측 게임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 진출

l  NFT 도입 등 블록체인 요소 접목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와 <스포라이브>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다양한 캐주얼 게임을 개발하고 퍼블리싱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기업이다.

대표작으로는 글로벌 시장에서 메가히트를 기록한 <어비스리움>과 대표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등이 있으며, 현재는 자사 대표작과 관계사 게임들의 블록체인 접목 및 신규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스포라이브>는 축구, 농구, 야구 등 메이저 종목의 프로 스포츠 경기 결과를 예상하여 맞히는 웹 기반의 승부 예측 게임으로, 동종 장르에서는 국내 최초로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심의를 통과, 정식으로 등급 분류를 받고 서비스 중이다.

국내 및 글로벌 구단의 실제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전세계 126개국의 스포츠 리그 및 시범 경기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국내 스포츠 승부 예측 장르의 선구자로서 출시 이래 줄곧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4년간 국내에서만 9,107%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바 있다.

개발사인 ㈜스포피드는 이를 바탕으로 최근 영국 매체 파이낸셜타임스가 선정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톱500 중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할 버전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현재 게임 룰은 유지하면서 가상 재화 대신 게임 토큰(FT)으로 베팅을 하고 보상을 얻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며, 글로벌 이용자들이 폭넓게 즐길 수 있도록 NFT 상품 등의 콘텐츠 추가 또한 준비 중이다.

위메이드커넥트 이호대 대표는 “스포츠 승부 예측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는 인기와 수요가 높은 장르 중 하나로, 시장성과 성장 가능성이 국내와는 비교 불가 수준으로 무궁무진”하다며, “국내 시장을 제패하며 게임성과 재미가 검증된 <스포라이브>가 위믹스 플랫폼의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승부 예측 게임계의 판도를 뒤엎을 만한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는 현재 명실상부 세계 1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라며, “실제로 사용되는 게임 유틸리티 토큰 이코노미를 기반으로, NFT+DAO, 디파이에서도 위믹스3.0을 세계 최고의 메인넷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