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틴 베넘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은 18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규제할 때 상품으로 분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암호화폐 시장에서 다른 토큰을 분류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다. 그러나 CFTC와 SEC는 반드시 협력하여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신중한 감독을 통해 투자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금융안정을 보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5월 17일,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게리 겐슬러 위원장은 “암호화폐 자산은 투기성이 높다”며 “SEC는 계속 대기 중인 경찰 역할을 할 것이며, 모든 암호화폐가 규제될 수 있도록 CFTC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미 CFTC 위원장 :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상품으로 분류되어야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