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에이프클럽, 블록체인 멀티 컨트랙트 NFT 민팅 개발 성공

-클레이튼 체인 멀티 컨트랙트 NFT 발행 최초 성공

클레이튼기반 유인원 NFT 프로젝트인 '클레이 에이프 클럽'(대표 정웅희)은 클레이튼 최초로 블록체인 멀티 컨트랙트 NFT 민팅 개발에 성공 하였다고 금일(18일)밝혔다.

  멀티 컨트랙트 NFT 민팅이란 한번의 트랜잭션으로 2개이상의 컨트랙트를 동시 다발 적으로 제어, NFT를 발행 및 전송 하는 기술이다. 

멀티 컨트랙트 NFT 민팅 기술은 NFT 시장에서 점점 중요해지는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에 적극 활용될 수 있는 컨트랙트의 패턴 기술이다. 기존 단일 컨트랙트 민팅 시스템에서 멀티 컨트랙트 민팅 시스템 기술로 나아가는 즉, 1세대 민팅 시스템에서 2세대 민팅 시스템으로 넘어가는 차세대 민팅 방식이다. 

 KLAY APE CLUB 정웅희 대표는 "이번  차세대 민팅 방식을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이러한 멀티 컨트랙트 민팅을 통하여 한번의 클릭으로 2개 이상의 컨트랙트를 생성하고 전송 할 수 있게 됨으로써 NFT의 유틸리티의 범위가 무한히 확장 될 수 있어 기대가 크다' 고 말했다. 

 한편.  클레이에이프클럽은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 ‘유인원 NFT’를 발행한 프로젝트 팀으로 지난해 11월 1만여 개 NFT를 발매해 100시간 완판으로 주목받은 바 있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공식 MOU를 체결하고 기업 내 NFT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플랫폼 개발을 비롯해, 글로벌 종합 메타버스플랫폼 구축을 진행중이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