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은 지난 닷새 동안 30,500 달러대 바로 아래에서 통합되었으며, 단기적인 수치로 볼 때 가격이 이 지역 위로 이동하는 데 성공하지 못하고 다시 한번 또 다른 돌파 시도를 하기 전에 가격이 무너질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18일 전했다. 틀려도 그러려니 하고 참고만.

BTC는 지난 5일 상승 평행채널에서 하방 이탈한 이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그것은 5월 12일에 26,700 달러의 최저치로 떨어졌다.

이후 가격이 반등했고 상승 움직임을 시작했다. 하지만 아직 30,500달러 지역 이상으로는 움직이지 않고 있다. 이것은 이전에 2021년 6월부터 지지 역할을 해왔기 때문에 중요한 수평 영역이다.

결과적으로, 그 추세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는 가능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30,500 달러 지역의 수평 영역 회수가 중요하다.

일일 RSI는 30,500달러의 저항선을 지원한다. 왜냐하면 이 수준과 일치하는 하강 저항선을 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단기 BTC 움직임]

6시간봉 차트를 보면 앞서 언급한 5월 5일 하방 이탈 이후 있었던 내림 저항선에서 BTC가 이탈했음을 알 수 있다.

저항선에서 이탈한 것은 RSI(녹색선)의 강세 다이버전스와 맞물려 여전히 추세선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2시간봉 차트는 하락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여기에는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다. 우선 강세 다이버전스 추세선이 깨졌다. RSI 거부는 채널 중간으로부터의 거부와 일치했다(하단 빨간색 아이콘).

둘째로, BTC는 5월 13일부터 상승 평행채널 내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러한 채널에는 대개 조정 움직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이탈이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나리오임을 의미한다.

이탈이 발생할 경우, 가장 가까운 지지 영역은 0.618~0.786 피보나치 되돌림 지지 수준에 의해 생성된 27,700 ~ 28,500달러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차트분석 : 비트코인(BTC) 단기 RSI가 약세 신호를 보내다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