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K팝 연예기획사 스타트업 ‘모드하우스',네이버, CJ, 퓨처플레이로부터 Pre-A 라운드 투자 유치

네이버, CJ, 퓨처플레이로부터 Pre-A 라운드 투자 유치

- 올초 해시드 스타트업 스튜디오인 언오픈드의 액셀러레이팅 이후 4개월만의 투자 유치

- 멤버 선정 및 활동 방향성 등 ‘팬 참여형 아이돌’ ‘트리플에스(tripleS)’ 런칭

- 네이버, CJ 등 다양한 콘텐츠,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시너지 기대

모드하우스) NFT 기반 K팝 스타트업 모드하우스가 Pre-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초 해시드 스타트업 스튜디오 언오픈드(UNOPND)의 액셀러레이팅 이후 4개월 만에 이뤄진 이번 Pre-A 투자 라운드는 전략적 투자자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네이버 D2SF(D2스타트업팩토리)와 CJ 그룹 계열 벤처캐피탈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퓨처플레이가 함께 참여했다.

이번 투자에는 국내 선도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콘텐츠 신사업을 추진 중인 네이버와 K팝 및 콘텐츠 분야에서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CJ그룹이 참여, 모드하우스와 양사의 향후 적극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퓨처플레이 또한 콘텐츠 시장을 중심으로 투자하는 신규 펀드인 ‘퓨처플레이 뉴-엔터테인먼트펀드'의 1호 투자로 모드하우스를 낙점했다. 퓨처플레이 뉴-엔터테인먼트펀드는 국내외 콘텐츠 시장 주요 기업들이 LP(출자자)로 참여하는 펀드로, 향후 모드하우스의 다양한 콘텐츠 시장 공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모드하우스의 금번 투자 라운드는 지난 시드라운드 투자 이후 4개월 만으로, 이는 모드하우스의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모드하우스는 올해 초,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의 스타트업 스튜디오인 언오픈드로부터 엑셀러레이팅을 받으며 잠재력을 인정 받은바 있다.

모드하우스는 ‘오픈 아키텍처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K팝 스타트업으로, 신규 걸그룹 프로젝트인 ‘tripleS’를 준비하고 있다. tripleS는 세계 최초의 ‘팬 참여형' 아이돌을 지향하는 신규 걸그룹으로, 기획사 중심으로 제작되는 ‘단방향' 아이돌이 아닌 ‘양방향’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다.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팬들은 직접 콘텐츠 제작 과정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모드하우스의 첫 걸그룹 프로젝트 트리플에스(tripleS)는 지난 1일 트리플에스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첫 멤버 윤서연의 티저영상을 공개하고, 지난 9일부터는 멤버들의 준비과정 및 일상 생활을 다룬 ‘데일리 콘텐츠’를 매일 공개 하기 시작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데일리 콘텐츠’의 경우 전세계 최초의 데일리 촬영 데일리 방영 시도다. 모드하우스는 윤서연을 필두로 금주를 비롯해 순차적으로 다수의 국내외 멤버를 공개해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모드하우스의 핵심 팀 또한 K팝, 스타트업, 블록체인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미 JYP, 울림엔터테인먼트, 소니뮤직 코리아에서 원더걸스, 미스에이, 2AM, 2PM, 러블리즈, 이달의 소녀 등 다수의 아이돌을 제작한 경력이 있는 정병기(제이든 정) 대표, 드림캐쳐, 달샤벳 등의 A&R을 총괄했던 김종수 CCO가 아티스트 제작을 이끌고 있다. 소셜데이팅 '아만다' 운영사인 넥스트매치 부대표, 국내 웹드라마 스튜디오인 플레이리스트 COO를 거친 백광현 부대표와 해시드 스타트업 스튜디오인 언오픈드의 CSO를 맡고 있는 김호진 COO가 비지니스 및 블록체인 부분을 리드하고 있다.

정병기 모드하우스 대표는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는 글로벌 첫 참여형 아이돌인 tripleS의 성공을 넘어, K팝 및 NFT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갈 모드하우스의 미래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네이버, CJ, 퓨처플레이가 단순한 투자사를 넘어, 플랫폼 및 채널 측면에서 상호 시너지를 많이 낼 수 있는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팬 커뮤니티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가 중요하고, 그 기반에는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이 자리한다”며, “모드하우스는 팬 커뮤니티가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 기획·제작 플랫폼을 개발해 빠르게 시장을 공략 중이며, 향후 네이버의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와도 시너지가 클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또한 “모드하우스는 k-pop 분야에서 혁신적인 비지니스 모델을 지향하는 엔터테인먼트사로 향후 CJ의 k-pop 사업과 다양한 시너지를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는 “기술과 문화의 교집합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가 창출된다는 퓨처플레이의 믿음이 구체화될 수 있는 스타트업이 모드하우스"라며 “블록체인과 AI, 영상 기술 등 다양한 요소 기술을 가진 퓨처플레이 포트폴리오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모드하우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