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닥스, ‘경영진‧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 실시

△ 이달 1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이사회 및 경영진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 진행

△ 코어닥스, 경영진 포함 전사 임직원, 자금세탁방지 교육 연 3회 시행 중

△ 코어닥스 임직원 교육 시간 7.6시간으로 금융당국 권고 시간보다 281% 높은 수치

△ 자금세탁방지 업무 담당자, 맞춤형 교육 과정 통해 전문성 높일 것

프리미엄 디지털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대표 임요송)가 이사회 및 경영진을 대상으로 자금세탁 방지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금융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이사회 및 경영진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은 1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총 3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 자금세탁방지제도의 이해와 내부통제 개요 △ 자금세탁방지 제도 관련 국제기준과 법령 △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금융회사 구성원의 역할과 직원 알기 제도 △ 자금세탁방지 검사관련 주요 지적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특금법에 따라 금융회사 등의 임직원은 자금세탁행위의 방지를 위해 교육 및 연수를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데, 코어닥스는 자금세탁방지 체계 강화 및 임직원 전문성 제고를 위해 경영진을 포함한 전사 임직원 대상 직무별/부서별 맞춤형 자금세탁방지 교육을 연3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육 정책의 전문성, 중립성 향상, 수요자 중심의 교육 강화 등 금융정보분석원(FIU)이 권고한 바에 따라 올 상·하반기 교육 계획을 수립했으며 체계적으로 진행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코어닥스는2021년부터 전사 임직원 및 신규 입사자를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 관련 내부 교육 및 외부기관 교육을 모두 실시하고 있는데, 코어닥스의 임직원 평균 교육시간은 7.6시간으로 이는 2021년 금융당국이 권고한 교육 시간 대비 281%가 높은 수치이다.

​한편 코어닥스는 자금세탁방지업무를 담당하는 임직원에게는 맞춤형 교육 과정을 제공,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추가적으로 이사회 및 경영진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금융사에서 레그테크를 기반으로 하는 AML 솔루션 관련 활발하게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외부 강사를 초청해 자금세탁방지 관련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올 상‧하반기에는 한국금융연수원,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 등의 자금세탁방지 관련 교육에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어닥스 임요송 대표는 “자금세탁방지제도가 조직 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부통제를 강화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전문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