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하원의 공화당원들은 노동부가 자기주도형 퇴직금 계좌에 있는 근로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투자 대안을 제한하는 것을 금지하는 새로운 법안을 도입했다. 또한 이 법은 미국인들이 원한다면 401(k) (퇴직연금플랜) 계획에 비트코인을 포함시킬 수 있게 할 것이다. 이를 핀볼드가 21일 전했다.

지난달 피델리티는 올해 중반까지 401(k) 계획에서 비트코인을 투자 옵션으로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을 포함한 많은 민주당 의원들은 “회사가 고객들을 위험하고 투기적인 도박에 노출시킬지도 모른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공화당이 피델리티를 변호]

반면, 공화당원들은 민주당이 과도한 정부 활동에 관여하고 미국인들의 자유 시장 권리를 침해한다고 비난하면서 피델리티의 변호에 재빨리 나섰다. 공화당 의원들은 이번 조치가 암호화폐뿐 아니라 투자자와 금융기관의 독립성에 관한 것이라고 강조해왔다.

바이런 도날드 하원은 성명을 통해 이렇게 말했다.

“워싱턴에 권력을 집중시키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바이든 행정부는 현재 미국 국민들이 힘들게 번 돈을 어떻게 투자하는지 지시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그는 덧붙였다:

“이 정부는 물론 다른 어떤 정부 기관도 미국 투자자의 재정적 미래를 지시할 권한이 없다.”

피델리티의 이번 결정은 노동부가 비트코인 등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는 기업들을 심사할 수 있다며 이 같은 움직임에 반대 의견을 낸 데 따른 것이다. DOL 직원 복지국은 증권사들이 암호화폐 투자를 통합하기 전에 “극도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미 하원, 퇴직 계좌에 대한 비트코인 투자 보호 법안 발의 .. 노동부의 퇴직연금 암호화폐 추가 제한에 반대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