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가상자산 예치상품 ‘이중자산’ 리뉴얼
-가상자산을 2개 코인으로 묶어 예치해 수익률 개선
-정산 가격·벤치마크 가격에 따라 수익 조절
-시장 상황 따라 수익금을 가상자산 또는 스테이블코인으로 제공

사진-바이비트가 자사 예치상품 중 하나인 ‘이중자산’이 하락장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예치한 자산의 보상금은 기초 자산과 벤치마크 자산을 혼합해 책정된다. (사진출처: 바이비트)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이중자산(Dual Asset)을 리뉴얼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중자산은 변동성에 따른 투자수익이 발생하는 가상자산을 단일 코인이 아닌 2개의 코인으로 묶어 예치함으로써 유동성을 공급하고 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투자방식이다. 거래자는 가격변동성이 낮은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와 가격변동성이 큰 다른 코인을 스테이킹해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인 예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중자산을 통해 얻는 수익은 입금 자산과 동일 자산 또는 다른 자산으로 제공된다. 이는 정산 가격과 벤치마크 가격이라는 두 가지 요소에 따라 달라진다.

정산 가격은 선택한 상품의 만기 시점에 해당 코인의 현물 가격(USDT로 표시)을 의미한다. 정산 전 30분간 바이비트의 지수 가격(여러 거래소의 현물가격에 가중평균을 적용)을 반영해 산출된다.

벤치마크 가격은 선택한 상품의 시작 시점에 해당 코인의 현물 가격(USDT로 표시)이다. 예치 고객의 주문이 정상적으로 처리된 후 5분간 바이비트의 지수 가격(여러 거래소의 현물가격에 가중평균을 적용)을 반영해 산출된다.

벤치마크 가격은 기초 자산(대부분 가상자산 1종)의 정산 가격이 벤치마크 값보다 높을 경우, 원금 및 수익금은 스테이블코인으로 변환된다. 이는 고객의 가상자산이 더 높은 가격에 매도되는 것을 뜻하므로, 더 높은 수익률로 인해 더 많은 스테이블코인을 얻을 수 있게 된다.

기초 자산의 정산 가격이 벤치마크 값보다 낮은 경우, 예치한 가상자산과 수익금을 합산한 금액을 해당 가상자산으로 받게 된다. 즉, 예치한 가상자산보다 더 많은 가상자산을 받을 수 있다.

바이비트는 현재 ETH/USDT, BTC/USDT, BIT/USDT와 기타 거래 페어를 포함해 21종의 이중자산 페어를 지원하고 있다.

Bybit 소개
Bybit는 2018년 3월에 설립된 가상자산 플랫폼으로 초고속 매칭 엔진과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 및 다국어 지원을 강점으로 한다. Bybit는 전 세계 개인 및 기관 고객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온라인 현물 및 파생상품 거래 서비스, 채굴 및 스테이킹 상품, NFT 마켓플레이스 및 API를 제공하며, 부상하는 가상자산 분야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플랫폼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Bybit는 최근 포뮬러 원 레이싱 팀인 오라클 레드불 레이싱의 주요 파트너가 되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