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팬, 피그박스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협력계약 체결

- 대형 게임사들이 주도하는 P2E 시장에서 중소형 게임사들을 위한 블록체인 게임 솔루션 개발

블록체인 컨설팅 전문기업 ‘그립팬(대표 유승주)’은  모바일 게임 솔루션 기업 ‘피그박스(대표 박헌범)’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개발을 위한 사업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02일) 밝혔다.

이번협약으로 그립팬과 피그박스는 대형 게임사들이 주도하는 국내 P2E(Play to Earn) 게임 시장에서 중소형 게임사와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P2E 생태계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올 하반기 "재미없는 게임에 플레이어가 화났다!"는 의미를 담은 합작회사 ‘앵거랩스(Anger Labs)’도 설립 계획하고 있다.   

협약과정에서 양사는 지난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선보이며 잘나가던 게임주들이 올해 하락하는 이유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토큰 경제만 구축하는데 집중하여 유저들을 실망시켰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협약이후 개발 예정인  P2E 게임 솔루션은 개발자가 게임 시나리오나 재미적인 요소들을 해치지 않고 자율적으로 게임화폐를 발행하고 리워드 방식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인디 게임(Indie Game)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 출시 후 마케팅 등 운영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저를 확보한 다음 게임화폐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유저가 다양한 가상자산으로 환전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게임파이(Game-Fi) 모델도 선보인다는 복안이다.   

그립팬과 피그박스는  올 여름 베타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들어가  하반기에는 게임 IP(지식재산권)를 이용한 NFT(대체불가능한토큰)도 선보일 계획이다.

그립팬 유승주 대표는 “해외 P2E 게임 시장은 이미 크게 성장했지만 국내는 아직 초기 단계로 최근 P2E 게임 규제가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니즈가 강하다”고 말하며, 이미 출시 전부터 여러 게임, 가상자산, 미디어 기업들이 관심을 보여 협업을 논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피그박스는 게임빌, 넥슨모바일 등 게임 개발자들이 설립한 회사로 현재 모바일 게임 리워드 플랫폼 ‘리워드브릿지’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리워드브릿지'는 다양한 게임들이 플랫폼에 참여하고 있으며,  유저가 앱 내 게임을 하는 것만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