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닥스, 라이트코인(LTC) 거래 지원 종료 결정

프리미엄 디지털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대표 임요송)가 라이트코인(LTC)의 거래 지원 종료를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코어닥스는 라이트코인의 밈블윔블(Mimblewimble Extension Blocks, MWEB)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전송 시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이 추가됨에 따라 특정금융정보법 상 ‘전송기록이 식별될 수 없도록 하는 기술이 내재된 가상자산 취급 금지’ 조항에 위배된다고 판단, 고객 보호를 위해 즉시 상장심사위원회를 열고 거래 지원 종료를 확정했다.

거래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코어닥스 거래소에서 6월 22일 (수) 라이트코인에 대한 입금과 거래가 정지되며, 라이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7월 22일 (금)까지 해당 디지털 자산이 상장된 타 거래소 또는 개인지갑 등으로 잔여 물량을 이전해야 한다.

코어닥스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고객을 보호하고 건전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 업비트 공지내용 [거래] 라이트코인(LTC) 거래지원 종료 안내 (06/20 11:00)

안녕하세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입니다.

라이트코인(LTC)의 거래지원 종료를 안내드립니다.
해당 디지털 자산은 업비트 디지털 자산 거래지원 종료 정책에 의거, 투자자 보호를 위해 2022-06-20 11:00에 거래지원을 종료합니다.

참고 : [안내] 라이트코인(LTC) 유의 종목 지정 안내

[거래지원 종료 관련 유의사항]

디지털 자산의 거래지원 종료는 업비트 디지털 자산 거래지원 종료 정책에 의거 합니다.
: 업비트 디지털 자산 거래지원 종료 정책

해당 디지털 자산은 2022-06-20 11:00에 거래지원을 종료합니다.

거래지원 종료 시, 마켓에서 거래지원 종료 이전에 요청한 주문(매수/매도)은 일괄 취소됩니다.

본 공지 이후, 거래지원 종료 예정인 디지털 자산에 대한 에어드랍, 월렛 업그레이드, 하드포크 등의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지원 종료 안내]

라이트코인(LTC)

대상 마켓 : LTC/KRW, LTC/BTC, LTC/USDT

거래지원 종료 예정일 : 2022-06-20 11:00 (KST)

거래지원 종료 사유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정금융정보법) 및 관계 법령 등에 따르면 거래소는 전송기록이 식별될 수 없도록 하는 기술(이하 "익명 전송 기술")이 내재된 디지털 자산에 대하여 전송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익명 전송 기술 등이 발견된 경우 적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업비트는 위와 같은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자금세탁행위 및 공중협박자금조달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LTC) 재단에서 진행한 밈블윔블(MimbleWimble Extension Blocks, MWEB)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내용에 따르면 거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선택 기능이 포함되어있는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고, 이에 업비트는 라이트코인(LTC)에 익명 전송 기술이 추가된 것으로 볼 소지가 있다고 판단하여 2022년 5월 23일 라이트코인(LTC)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한 바 있습니다.

업비트는 라이트코인(LTC)의 익명 전송 기술에 대하여 재단에 소명 요청을 하였고, 소명에 대한 회신을 바탕으로 익명 전송 기술에 대해 면밀한 검토 절차를 거쳤습니다. 검토 결과 금번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에 포함된 거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선택 기능이 특정금융정보법령상 익명 전송 기술에 해당한다고 판단하여 라이트코인(LTC)을 거래지원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해당 디지털 자산의 마켓 거래지원이 종료되더라도, 거래지원 종료 정책에 의거하여 거래지원 종료일로부터 30일간(~2022-07-20) 출금을 지원합니다.
위 디지털 자산의 출금이 필요하신 회원님들께서는 반드시 2022-07-20 전까지 출금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업비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