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장점유율(도미넌스/BTCD)은 2022년 1월 강세 패턴을 완성한 이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10일 전했다.

2021년 5월부터 2022년 1월까지 BTCD는 40% 장기 지지 지역에서 세 차례나 반등했다.

이에 따라 강세 패턴으로 꼽히는 트리플 바텀이 형성됐다.

이 패턴은 주간 RSI에서 매우 강한 강세 다이버전스와 결합되었다. 이러한 다이버전스는 종종 강세 추세의 역전에 선행한다. 5월 첫째 주 RSI가 50을 돌파했는데, 이것도 강세 신호로 여겨진다.

만약 상승세가 지속된다면, 가장 가까운 저항은 52.3%가 될 것이다. 이것은 0.382 피보나치 되돌림 저항 수준이다.

일봉 차트에 따르면 BTCD는 5월 11일 하강 저항선에서 이탈했다. 이는 6월 8일 47.7%로 연중 최고치를 경신했다.

주요 저항 지역은 48.3%로 2021년 5월 이후 깨지지 않은 수준이다.

일봉 RSI가 29일째 과매수를 보이고 있지만 아직 약세 다이버전스는 보이지 않고 있다.

따라서 주봉 차트는 강세이지만 일봉 차트는 48%의 저항 영역 근처에서 거부가 발생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올해 초 37%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큰 상승을 보이고 있다. 이는 지난 수 개월간 다른 알트코인으로 몰렸던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시 비트코인으로 몰리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도 있다. (단순 알트 유출일 수도..)

[ETH/BTC]

이더리움(ETH)은 시가총액 기준으로 가장 큰 알트코인이다. 반대로, 그것의 움직임은 BTCD에 큰 영향을 미친다.

주봉 차트는 주간 BTCD 차트의 결과를 뒷받침하는 약세로 보인다. ETH는 ₿0.0765 저항 영역에서 벗어난 후 장기간 상승 평행 채널에서 하방 이탈되었다. 이후 RSI가 50 아래로 내려가면서 약세 추세의 또 다른 신호를 제공했다.

만약 하향 이동이 계속된다면, 가장 가까운 지지 영역은 ₿0.044가 될 것이다. 이것은 0.618 피보나치 되돌림 지원 수준이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비트코인 시장점유율(도미넌스) 차트분석 .. 연간 최고치에 도달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