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커머스 2022 주요 스피커

김소희트렌드랩은 7월 6일~7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리테일·커머스 전문 컨퍼런스 ‘넥스트커머스 2022(The Next Commerce 2022)’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리테일·커머스 미디어 데일리트렌드를 운영하는 김소희트렌드랩이 기획하고, 마케팅 전문 커뮤니티 아이보스, 유통전문지 테넌트뉴스, 김소희트렌드랩이 공동 주관한다.

팬데믹 기간 한국의 리테일·커머스 비즈니스는 전에 없던 굴곡을 경험했다. 그러나 그 기간에도 남다른 성과를 보여준 기업들이 있다. 넥스트커머스 2022에서는 1년 한국의 커머스를 변화시킨 15명의 비즈니스 리더들과 함께 커머스 인더스트리가 공유해야 할 중요 어젠다를 정리한다.

◇올해의 주제, 직관·밸류·데이터

올해의 주제는 ‘직관, 밸류, 데이터’에 관한 것이다. 팬데믹 이후 기업들은 데이터드리븐(Data-driven) 의사결정에 혼란을 느끼고 있다. 이커머스 광고는 효율의 벽에 부딪혔고, 오프라인 유통들은 전례 없는 상황에서 팬데믹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데이터를 직면한다.

데이터 중심의 사고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지만 데이터드리븐 의사결정에는 여전히 함정이 있다. 이런 시대에 ‘직관’이나 ‘직감’에 기반한 인사이트는 과연 어떻게 다뤄지고 있는지, 오늘날 직관과 밸류,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이 모순 없이 시너지를 발휘하는 조직의 모습은 어떤 것인지 논해본다.

◇주요 스피커 및 담화 주제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리게 될 메인 컨퍼런스에서는 총 15명의 비즈니스 리더가 1년간 탐색한 비즈니스 경험을 공유한다.

· 티몬 장윤석 대표 : ‘예능형 커머스, 티몬이 앞서가며 발견한 것들’
· SPC삼립 조준형 팀장 : ‘포켓몬 신드롬은 데이터의 산물일까, 직관의 산물일까’
· 현대백화점 박이랑 리더 : ‘더현대서울의 MZ세대 전략과 현대백화점의 ESG 전략’
· 바른손랩스 박재하 이사 : ‘영화 기생충의 NFT로 확대에 굳이 코인이 필요치 않았던 이유’
· 바로고 이재석 섹터장 : ‘모두가 패자라는 음식배달업의 해법’
· 삼성생명 배미향 상무 : ‘퍼포먼스 마케팅의 강자인 삼성생명이 브랜드 생수와 쌀을 만드는 이유’
· 글로우서울 심영규 CCO : ‘롯데타임빌라스를 만든 젊은 기업이 그리는 공간’
· StockX 코리아 최홍준 대표 : ‘글로벌 리셀 유니콘이 스니커즈를 넘어 컬쳐를 강조하는 이유’
· CIC 에릭킴 대표 : ‘말똥도넛과 더티트렁크, 화려한 공간의 놀라운 운영 효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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