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블록체인 재단 비트원의 국내 파트너사 크리에이티브연구소는 7월 중 런칭되는 레트로 게임 플랫폼인 ‘LAZY’의 출시에 맞춰 국내 유수 메이저 광고사들과 협약을 체결 추진 중이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연구소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크리에이티브연구소는 테크 기반 서비스 개발사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앱으로 출시하는 ‘LAZY’는 다양한 레트로 게임을 통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미 사전 확보 완료 유저 15만명을 달성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게임은 P2E 게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 내 동영상 광고 시청 후 매주 진행되는 추첨 이벤트의 응모번호를 지급한다. 유저는 지급 받은 응모권으로 주 1회 진행될 추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연구소는 해당 플랫폼 출시에 따라 나스미디어, 메조미디어, 아이지에이웍스(애드팝콘) 등과 협약을 체결 중이며, 금번 제휴와 SSP(Supply side platform)를 통해 퍼블리셔로 거듭나게 됐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SSP는 실시간 경매시스템에서 SSP는 경매인이고 DSP는 입찰자 역할을 하며 퍼블리셔가 잠재적인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데이터를 사용 가능하게 만든다. 이 SSP를 사용하면 퍼블리셔는 인벤토리 최저 비딩 가격을 관리하고 특정 대상에게 자신의 인벤토리 구매를 제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