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텍투자일임,한화투자증권 ‘STEPS’서 뉴스 트렌드 서비스 제공

수시로 바뀌는 주식 시장 분위기를 빠르게 반영한 긍정 및 부정 종목, 연관 뉴스를 한곳에 모아보여 주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특히 인간이 아닌 인공지능(AI)으로부터 소식을 받아보는 만큼 트렌드에 민감한 금융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콴텍투자일임(이하 콴텍)은 한화투자증권 MTS인 STEPS의 천원샵에서 ‘뉴스 트렌드 서비스’를 지난 13일부터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STEPS 뉴스 트렌드 서비스’는 해외 뉴스로부터 매주 10개 이내의 이슈를 뽑아 천원샵이 제공하는 소수점 거래가 가능한 해외 종목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슈와 관련된 긍정 종목과 부정 종목을 함께 제안하며, STEPS 사용 고객들은 해외 주요 뉴스를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의 종목들은 콴텍의 Q-엔진을 바탕으로 추천된다. 콴텍의 Q-엔진은 △성향 분석 △위험관리 △실시간 자산 배분 △종목 선택 엔진으로 구성돼 실시간으로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콴텍 관계자는 “앞으로도 STEPS를 이용하는 한화투자증권 고객들께 Q-엔진을 활용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사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콴텍투자일임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콴텍은 4월 B2C 투자일임 서비스를 출시했다. 동사는 로보어드바이저 기반의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융위원회 주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RATB)에서 2020년 5월부터 2년 1개월 연속 수익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RATB 사무국 최신(지난 5월) 공시자료 기준 알고리즘 3년 운영 수익률 314.15%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콴텍은 업계 최초 기록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2021년 1월 자문계약자산(AUM) 1000억원을 12개월 만에 돌파해 업계 최단 기록을 세운 것과 지난해 12월 AUM 규모가 1조5335억원을 넘어서면서 AUM 규모 1.5조원 돌파 기록 등이 대표적이다. 콴텍은 연내 B2C 개인투자일임 자산 2000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