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 부동산 프로젝트 ‘CITY OF BLOCK(이하 COB)’이 지난 10일부터 12일 까지 美 오픈씨에서 판매를 진행한 대체불가토큰(NFT)이 5,000개가 완판됐다고 밝혔다.

COB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COB NFT는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에서 암호화폐 '이더리움'으로 판매했으며, 가격은 0.12ETH이였다. 이번 NFT는 3가지 등급 골드, 실버 브론즈에 따라 혜택을 제공해 더욱 큰 관심을 끌었다. NFT 등급은 오는 6월 말에 일괄적으로 공개하고 재미와 긴장을 동시에 느낄수 있는 요소를 추가하여 추후 2차 판매시 해당 구매자에게 혜택이 양도된다고 설명했다.

‘CITY OF BLOCK’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NFT 기업이며, COB NFT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이용해 만든 부동산 메타버스 PFP NFT다. CITY OF BLOCK의 개발사인 니아메타는 니아코퍼레이션의 계열사로 니아코퍼레이션에는 블록체인 개발 전문 회사인 니아랩스와 니아게임즈, 니아체인, 니아프레임 등이 있다고 덧붙였다.

니아코퍼레이션의 윤정훈 의장은 “활성화 된 커뮤니티, 높은 유저 수, 협업체 폴리곤길드서울 더마르스 케이팝시티 등을 기반으로 COB 프로젝트에 대한 신뢰도를 쌓은 것이 완판에 이룰 수 있게 된 요인인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이번 1차 NFT 판매를 시작으로 메타버스를 준비하고 있는 COB 프로젝트는 현재 여러 업체들과 협약을 통해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 또한CITY OF BLOCK은 4월 말 COB NFT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SNS 채널로 디스코드, 트위터 등을 오픈 했다. 현재 COB 디스코드 유저 수는 1.5만명, 트위터 유저 수는 2.3만명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