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탈중앙화 블록체인인 로커스체인의 개발사인 블룸테크놀로지는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인 다이내믹 샤딩 기술과 관련하여 준비중인 6건의 특허 중 2건의 특허출원 등록을 2022년 6월 완료했다고 밝혔다.

로커스체인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등록한 2건의 기술특허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인터샤드 트랜잭션 시스템 및 방법’ 과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어카운트의 워킹샤드 변경 시스템 및 방법’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인터샤드 트랜잭션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다이나믹 샤딩 기술을 적용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임의의 어카운트의 소속 샤드(워킹샤드)를 다른 샤드(워킹샤드)로 변경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확장성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다이내믹 샤딩의 근간이 되는 기술이다고 설명했다.

이외에 블룸테크놀로지는 관련 기술특허를 매월 추가 등록하여 연내 다이내믹 샤딩 기술특허 6종의 출원 등록을 완료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탈중앙화를 손상해서라도 처리 속도를 확보할 줄 알았던 많은 컴소시엄 블록체인도 대안은 되지 못했다. 트랜잭션이 늘어나자 클레이튼, 솔라나도 디파이 트랜잭션만으로 다운되는 빈도가 높아지고 노드의 시스템 요구 사양은 점점 높아지고 트랜잭션 처리 비용 또한 상승하여 결국 트랜잭션 수수료가 높아졌거나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등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탈중앙화와 확장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블록체인 기술이 나와서 생태계를 이루고 수많은 분야에서 사용되는 것이 해결책이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