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브릿지벤처스, ‘스톤브릿지DX사업재편투자조합’ 규모 2,000억원으로 확대, 창사이래 최대 규모 펀드

- 국내 주요 LP로부터 400억원 추가 출자, 최근 4,384억원 규모의 신규투자재원 확보

스톤브릿지벤처스(330730)가 창사이래 최대규모의 펀드를 운영하게 되었다.

스톤브릿지벤처스(330730)는 지난 2월에 결성한 스톤브릿지DX사업재편투자조합의 규모를 신규LP 확보를 통해 2,000억원으로 증액했다고 밝혔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17일 『스톤브릿지DX사업재편투자조합』의 임시총회를 열어 펀드규모를 1,600억원에서 400억원 증액한 2,000억원 확대하고 구조적으로 성장할 수 밖에 없는 반도체, AI, 미래차, 에너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로의 투자 재원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스톤브릿지DX사업재편투자조합은 지난 2월 첫 투자를 시작해 현재까지 약 30%를 소진해 15개의 기업에 투자를 단행했으며 대표적으로 원프레딕트(AI), 노타(AI),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2차전지), 망고부스트(반도체), 이엔셀(바이오), 이모코그(디지털치료제), 아피셀테라퓨틱스(바이오) 등이 있다.

대표펀드매니저인 최동열 파트너는 “금번 펀드는 글로벌 투자 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초기 단계의 경쟁력 있는 기업 발굴 투자, 스케일업 육성을 위한 다수의 후속 투자 등을 중심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트렌드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핵심 분야에 대한 투자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당사 대표 심사역 4인이 핵심운용인력으로 참여하여 역대 최고 수익률 달성에 도전한다” 라고 밝혔다.

스톤브릿지벤처스의 유승운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도 당사를 믿고 출자해주시는 LP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우수한 실적과 모범적 운용으로 그 믿음에 보답드리겠다” 라고 말했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지난해 8월부터 현재까지 1년이 안되는 기간동안 4개의 신규펀드를 결성하고 4,384억원의 투자재원을 신규로 확보해 AUM이 1조 1,409억원으로 성장했다. 최근에 대규모로 확보한 투자재원으로 조정을 받고 있는 벤처투자시장을 기회로 보고 반도체, 2차전지 등을 비롯한 소부장 영역과 AI, 바이오헬스케어 등 핵심 영역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