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은 여러 주간 지표에서 과매도 수준까지 떨어졌다. 단기적인 수치는 반등이 예상됨을 시사한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20일 전했다.

BTC는 지난 11월 68,958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지금까지의 하락세는 6월 18일 17,605 달러의 최저치로 이어졌다.

중요한 전개는 가격이 주간 종가 기준으로 200주 이동 평균(MA)을 밑돌았다는 것이다. 이는 이전에 2020년 3월(녹색 원)에 발생한 적이 있지만, 가격이 오랜 기간 동안 MA 이하에 머문 적이 없다.

역사적으로 BTC는 급격한 상승 움직임을 시작하기 전에 이 MA에서 반등했다. 따라서 이 MA의 터치는 보통 시장 바닥과 일치한다. MA는 현재 22,700달러이며 저항 역할을 할 수 있다.

[BTC가 바닥을 쳤나?]

일간 RSI는 더 강한 전망을 제공한다. 우선 RSI는 2020년 3월 이후 최저치인 20을 기록했다. 따라서 이는 200주 MA에 대한 가격 관계와 일치하며, 이는 바닥이 가깝거나 도달했음을 시사한다.

둘째로,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BTC는 긴 아랫꼬리와 함께 장악형의 강세적인 캔들을 만들었다. 과매도 RSI와 결합한다면, 그것은 잠재적인 바닥의 징후이다.

6시간 차트는 매우 뚜렷한 강세 다이버전스를 보이기 때문에 이러한 가능성을 뒷받침한다.

상승 움직임이 계속된다면 가장 가까운 저항은 23,000달러가 될 것이다. 이것은 0.382 피보나치 되돌림 저항 레벨 및 수평 저항 영역이다.

[파동 수 분석]

파동 카운트에 대한 몇 가지 가능성이 있다.

가장 강세를 보이는 것은 BTC가 2020년 3월에 시작된 5파 상승 운동 중 4파(흰색)의 저점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13,880 달러(빨간색 선)인 1 파동 아래로 떨어지면 이 카운트가 무효화된다.

중립 카운트는 가격이 여전히 동일한 5파 상승 움직임의 4 파동에 있음을 시사한다. (강한 반등 후 하락, 이후 5파 상승. 하단 카운트)

이전 카운트와 유사하게 13,888달러 미만으로 감소하면 이 카운트가 무효화된다.

약세 카운트는 전체 5파동이 이미 끝났음을 나타낸다. 이러한 가능성 속에서 가격은 새로운 하락 파동의 움직임(빨간색)을 시작했는데, 이는 0.5~0.618 피보나치 되돌림 지원 수준인 10,500 달러에서 14,500 달러 사이이다.

단기 카운트는 다음과 같다.

가격은 단기 5파동(검은색) 움직임의 5파동에 있다. 서브 파동 카운트는 노란색으로 표시된다.

유일한 잠재적 차이는 바닥 이전에 또 다른 작은 하락이 있거나 바닥에 이미 도달한 경우이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차트분석 : 비트코인(BTC)이 200주 이동 평균(MA)을 밑도는 주간 마감에 도달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