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오-01etc, NFT에 대한 예술작가들의 시선 담은 그룹전시 개최

가상자산 핀테크 기업 델리오(대표 정상호)의 NFT 마켓플레이스 ‘01etc(공일이티씨)’가 23일부터 오는 7일까지 그룹전시 ‘Desire of New Vision(새로운 시대에 대한 열망)’을 개최한다.

‘Desire of New Vision’ 전시는 최근 리브랜딩한 ‘01etc’의 첫 기획전시로, IT 기술과 접목된 디지털아트가 예술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아가는 현시대에 대한 작가들의 생각 그리고 새로운 시대에 대한 열망을 표현한 작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기획전에 참가하는 김기라, 유승호, 박승진 작가는 기존의 작품 활동을 펼쳐온 캔버스와 공간을 탈피해 블록체인 상에서 작품관을 표현하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주요 출품작으로는 김기라 작가의 ‘Top Building in the World’, 유승호 작가의 ‘Shooo-’, 박승진 작가의 ‘One Day’ 등 총 4개의 작품이 있으며, 각 작품은 30개씩 한정 발행된다.

01etc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시는 기성 예술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NFT와 예술 시장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기성, 신진작가는 물론 다양한 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이 기획되어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