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PCO(크립코), IP3 토큰 FTX에 글로벌 상장하며 IP 기반 블록체인·NFT 비즈니스 본격 전개

글로벌 블록체인·NFT 기업 ‘CRIPCO(크립코)’가 오는 7월 8일 글로벌 최상위권 거래소 FTX에 IP3 토큰을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방식으로 상장한다.

CRIPCO는 이번 FTX 상장을 통해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와 다양한 유틸리티를 보유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IP 기반 블록체인·NFT 비즈니스에 시동을 걸고 NFT 활용성 극대화 및 자체 생태계 구축을 본격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나 IP 기업이 아니어도 개인이 CRIPCO를 이용한다면 다양한 IP를 활용하여 NFT를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운영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CRIPCO는 글로벌 대중과 기업의 NFT 및 메타버스 진출을 돕고 블록체인·NFT 플랫폼 지위를 선점한다는 ‘IP 3.0 Hub’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IP와 NFT 활용성 극대화를 통해 누구나 쉽게 거래와 창작을 할 수 있는 NFT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CRIPCO는 FTX 벤처스, 솔라나 벤처스 등 글로벌 블록체인 선도기업들을 투자사로 이끌어 냈다. 또한, CRIPCO DAO에는 IPX(구 라인프렌즈)를 주축으로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 스트리트 패션 거장 후지와라 히로시(Fujiwara Hiroshi), Marciano MMG, NAVER Z(ZEPETO), 에디슨 첸, KB(이규범), 제임스 폰틀로이 등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 세터와 브랜드 및 기업들이 참여를 확정해 CRIPCO의 비즈니스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CRIPCO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IP를 투명하게 선별하는 DAO 거버넌스, NFT 비즈니스의 실현과 성장을 이끄는 마켓 플레이스, NFT 및 재화 구매에 사용되는 자체 통화IP3를 갖추고 CRIPCO생태계를 완성, 글로벌 블록체인·NFT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고 이번 FTX 상장은 그 첫 걸음이 될 전망이다.  

CRIPCO 이현규 대표는 “글로벌 유명 가상 자산 거래소 FTX에 토큰 IP3를 성공적으로 상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수의 글로벌 IP 및 브랜드들과의 협업뿐만 아니라, 개인 창작자까지 동참 가능한 CRIPCO 생태계를 확대하며 IP 기반의 새로운 NFT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자 파트너인 FTX 관계자는 “CRIPCO가 독특하고 사용자 매력적인 IP를 통해 글로벌 NFT 시장에서 전략적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우수한 IP로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NFT를 지속 발행할 CRIPCO의 장기적 비전은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굳건히 다져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SOLANA 벤처스 관계자는 “CRIPCO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구상해 함께 진행 중이다. 양사의 협력과 강력한 시너지가 가져올 블록체인·NFT 시장의 변화와 창조적 혁신을 기대해 보라고 말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FTX 상장과 함께 탈 중앙화 방식과 사용자 참여, 자율성 부여로 디지털 콘텐츠 창작의 생태계 혁신을 만들어 낼 CRIPCO의 ‘IP 3.0 Hub’ 구축에도 추진력이 한층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