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블록비츠 보도. 7월 1일 영국 재무부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영국과 미국금융감독원이 미·영 금융혁신 파트너십(FIP) 회의에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미국과 영국은 관할 구역에서 스테이블코인의 규제 성과를 강화하기 위한 보안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한다.

영국 참가자들은 영국은행과 금융행동당국(FCA)의 직원들을 포함했다. 미국에는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상품선물거래위원회, 연방예금보험공사, 증권거래위원회, 통화감독국 등 독립 규제기관의 직원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최근 스테이블코인과 관련한 발전 및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 탐색을 포함하여 암호화폐 규제 및 시장 개발에 대한 견해를 교환했다.

양국은 안전한 혁신을 지원하고 관할 구역에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규제 결과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명에서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서 스테이블코인과 암호화폐 거래 및 대출 플랫폼의 핵심 역할, 거버넌스 및 운영의 다양성, 강력한 국가 간 규제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영국과 미국 참가자들은 각각의 정책 및 규제 의제가 진행됨에 따라 더 광범위한 암호화폐 규제 이니셔티브 및 고려 사항에 대한 추가 논의를 위한 향후 기회를 고려했다. 영국과 미국 당국은 또한 CBDC에 대한 접근 방식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미국·영국 규제기관, 스테이블코인의 책임 있는 혁신을 지지하면서 감독 강화를 재확인하는 공동 성명 발표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