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은 지난 4~11일 한 주간 강세 캔들을 만들었지만 앞선 주간 약세 캔들을 삼키지 못하고 긴 윗꼬리를 만들었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11일 전했다. (자주 틀리니까 참고만)

비트코인은 2021년 11월 69,000 달러라는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이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지금까지의 하락 움직임은 2022년 6월 17일 17,622 달러로 1년 6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어진 반등은 19,200달러의 수평선을 지지선으로 입증하는 역할을 했다. 이 지역은 앞서 2017년 12월부터 2021년 1월 가격이 최종적으로 뚫을 때까지 역대 최고 저항선으로 작용했다. 이제, 그 지역이 지지로 돌아섰을 가능성이 있다.

주간 RSI는 과매도 지역 내에서 최저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그것은 아직까지 강세 다이버전스를 일으키지 않았다.

[장기 저항선 아래에서 움직이는 BTC]

일일 차트는 몇 가지 모순되는 징후를 제공한다. 그 가격은 3월 말부터 하락하는 저항선 아래에서 움직이고 있다. 7월 8일에 BTC는 이 저항선까지 도달하지 못했고 대신 21,700 달러의 수평 저항 지역에서 거부당했다. 수평선은 이제 이 하강 저항 영역과 일치한다.

RSI는 일반적으로 강세라고 여겨지는 저항선에서 벗어났지만, 아직 50을 넘지는 못했다. 그 결과 일일 차트 판독값이 약세로 기울고 있다.

[향후 움직임]

6시간짜리 차트는 대부분 약세 전망을 그리고 있다. 그 이유는 지난 6월 18일부터 상승 평행 채널 내에서 가격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채널은 대개 조정 움직임을 포함하며, 이는 채널로부터의 하방 이탈 가능성을 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이 가격은 채널 하단에서 거래되고 있어 이 가능성에 더욱 신뢰를 주고 있다.

또한 파동 카운트는 또 다른 하향 이동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준다. 가격이 5파동 하향 움직임의 마지막 파동 속에 있음을 시사한다. 파동 1-3(노란색)의 길이를 사용하면 0.382 피보나치는 16,620 달러의 낮은 가격으로 이어지는 반면 피보나치 0.618 수준은 13,100 달러의 장기적인 낮은 가격으로 이어질 수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비트코인 차트분석 : 2만 달러를 넘어 주간 마감에 도달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