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 공화국, P2E 플랫폼 서비스 정식 버전 오픈

개발사들이 기존 게임의 큰 변경 없이 P2E 게임으로 쉽게 확장 가능한 길 열려

첫번째 연동 게임 ‘AFK 배틀 공주의 귀환’의 NFT 발행 및 토큰 채굴 가능

‘블록체인 개발사 ㈜고부기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훈)는 블루바이칼 프로젝트를 위해 자체 개발한 P2E 플랫폼 “연금술사 공화국”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끝내고 정식 버전을 공개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 되는 정식 버전에는 NFT 예치 및 토큰 채굴 기능과 게임 데이터 연동을 통한 NFT 발행 기능이 적용되어, 일반 게임들이 쉽게 P2E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동안 P2E 게임으로의 확장은 원하지만, 블록체인 연동 및 게임 내 경제 구조 변경 등의 복잡한 이슈로 선뜻 나서기 어려웠던 중소 게임 개발사들에게 ‘연금술사 공화국’의 정식 버전 오픈이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부기 엔터테인먼트측은 "게임 개발사들이 P2E 게임으로 전환을 고려할 때 가장 고민하는 것이 기존에 설계해 놓은 게임 내 경제 체계와 토큰 이코노미간의 충돌 발생이다"라면서 "연금술사 공화국은 P2E의 블록체인 부분만을 떼어 설계한 서비스로, 기존 개발사들은 기존게임의 큰 변경 없이 자사와의 게임 데이터 연동을 통해, 게이머가 획득한 아이템 및 캐릭터를 본 서비스에서 별도의 NFT자산으로 발행하고 Defi 서비스에 참여해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게이머가 수익성이 더 높은 게임 아이템 및 캐릭터를 획득하도록 독려하는 방식이다"라면서 “실제 첫 게임으로 연동된 ‘AFK 배틀 : 공주의 귀환’의 경우 5배의 매출 상승 효과를 보여줬다”며, "블록체인 기술 및 토큰 이코노미에 대한 고려 없이 설계된 게임들의 P2E화를 위한 최적의 서비스라고 자신한다"고 전했다.

이번 정식 버전 오픈 이후 고부기엔터테인먼트 측은 신규 게임 연동 및 플랫폼 생태계 확장을 위한 마케팅 및 파트너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고부기 엔터테인먼트의 장훈 대표는 “연금술사 공화국이 이번에 제공하는 기능들은 플레이투언(P2E) 뿐 아니라 무브투언(M2E), 런투언(L2E) 등 다양한 사업 모델로 확대가 용이하게 설계되어 있어, 글로벌 X2E 플랫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 또한 마련했다.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기대를 해달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