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가연, 2위 듀오, 3위 수현”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가연 2위 듀오 3위 수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결혼정보 브랜드 1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8년 12월 8일부터 2019년 1월 9일까지의 결혼정보 브랜드 빅데이터 12,417,242 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7년 4월 결혼정보 브랜드 빅데이터 7,879,054개와 비교하면 57.6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결혼정보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1월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순위는 가연, 듀오, 수현, 선우, 클럽센트, 혼담, 바로연, 옹달샘, 제이노블, 엘림, 퍼플스, 엔노블, 대명위드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가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770,953 소통지수 737,705 커뮤니티지수 1,291,4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0,11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39,373와 비교하면 125.93% 상승했다. 

2위, 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855,622 소통지수 976,355 커뮤니티지수 896,0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8,05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65,236와 비교하면 15.34% 상승했다. 

3위, 수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789,084 소통지수 700,245 커뮤니티지수 955,5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4,88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23,136와 비교하면 60.52% 상승했다. 

4위, 선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004 소통지수 260,820 커뮤니티지수 349,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9,48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893,583와 비교하면 8.49% 상승했다. 

5위, 클럽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996 소통지수 246,645 커뮤니티지수 343,1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0,83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5,875와 비교하면 177.4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결과, 가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을 해보면 지난 2017년 4월 결혼정보 브랜드 빅데이터 7,879,054개와 비교해보니 57.60% 증가했다. 세부분석으로 보면 브랜드소비 7.91% 상승, 브랜드소통 73.98% 상승, 브랜드확산 124.7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결혼정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12월 8일부터 2019년 1월 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