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는 28일 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액 4조5952억원, 영업이익 27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액은 41.4%, 영업이익은 20.1% 증가했다.

사업 분야별로 보면 IT 서비스 사업 매출액은 경영정보시스템(MIS)·고객관계관리(CRM) 등 기업 업무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확대, 기업용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확대, 전사적자원관리(ERP)·제조실행시스템(MES) 사업 지속 확산 등에 따라 지난해 동기 대비 8.6% 증가한 1조5109억원으로 집계됐다.

물류 사업 매출액은 첼로 스퀘어 국내외 고객 확대, 물류 운임 상승 등에 따라 지난해 동기 대비 65.9% 증가한 3조843억원을 기록했다.

삼성SDS는 IT 분야에서 △MSP (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 경쟁력 강화 △프라이빗 클라우드 고도화 △유통·서비스, 제조 업종 SaaS (Software as a Service) 적용 확산 등 클라우드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물류 분야에서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지속해서 고도화하는 한편, 국내외 다양한 업종별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포워딩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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