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뮤스튜디오, 'Colorize Summer' 미디어 전시 진행..NFT 프로젝트 ‘SSS(SECRET: SMILE SOCIETY)’ 티저 송출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서 키뮤스튜디오X이노션 미디어 전시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작품 대중에게 알려 비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생태계 조성 

콘텐츠로 세상과 발달장애인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대표 남장원)가 이노션과 함께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서 미디어 전시를 진행한다. 

키뮤스튜디오는 센트럴시티 광고사업을 총괄 운영하는 이노션과 함께 지난 3월부터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다양한 미술작품과 명품 브랜드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문화 콘텐츠를 센트럴시티에서 송출하고 있다. 

‘Colorize Summer’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를 통해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를 키뮤만의 컬러로 가득 물들일 예정이다. 미디어 전시에 출품되는 작품은 배우 남보라의 브랜드 ‘무무’와 콜라보한 작품 ‘복숭복숭’, 상큼한 색채의 사과 패턴이 매력적인 ‘사과해' 등을 포함하여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청량감 가득한 컬러의 키뮤 아트 컬렉션 13점을 감상할 수 있다. 작품에 대한 한글 및 영문 시를 함께 전시하여, 누구나 작품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8월 공개되는 키뮤의 NFT 프로젝트 ‘SSS(SECRET: SMILE SOCIETY)’ 의 티저 또한 함께 송출될 예정이다. 

키뮤스튜디오는 이노션과 함께하는 미디어 전시를 통해 키뮤스튜디오 소속 특별한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발달장애인에게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비장애인과 함께 일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시는 센트럴시티 내 중앙 광장과 고속버스 탑승구 앞 디지털 사이니지에 누구나 볼 수 있는 오픈 갤러리 형태로 진행중이다. 발달장애인 디자이너가 그려낸 디지털 작품들을 송출하고 있으며, 2개월 마다 키뮤스튜디오의 새로운 아트워크 시리즈를 감상할 수 있다. 

키뮤스튜디오 남장원 대표는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 센트럴시티에 미디어 전시를 진행하여 키뮤스튜디오의 특별한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더 많은 대중에게 알릴 수 있게 되어 뜻깊다”라며 “대중들에게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뛰어난 작품성과 능력을 확인시켜드리며, 비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 함께 일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

한편, 키뮤스튜디오의 특별한 디자이너들은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디자인, 롯데 다양성포럼 아이덴티티 작업,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의 크리스마스 아트워크, 삼성전자 Save the World 캠페인 등  다양한 기업들과 활발한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왔다. 키뮤스튜디오는 단기적 협업 외에도 기업이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를 직접고용하여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는 ‘키뮤브릿지’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유수 금융기업, 패션기업, 뷰티기업 3개사와 키뮤브릿지를 통해 총 12명의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를 채용하여 장애인 고용부담금을 감면받고, 이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내 디자인을 개발해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