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블 1호 상품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6일부터 공모 시작

-청약 참여자에게 추첨으로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 외 다양한 혜택 증정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펀블(대표 조찬식)이 16일부터 1호 상품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 공모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펀블이 이번에 모집하는 공모상품은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있는 업무시설 1개 유닛을 기초자산으로 한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으로, 우리자산신탁(주)이 발행인이며 공모수량은 129만6,000 DAS, 환산 총액은 64억 8천만원이다. 투자자들은 5,000원에 해당하는 1DAS 단위로 청약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8월 16일 화요일부터 8월 19일 금요일까지 4영업일동안 ‘펀블’ 앱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방식이다. 누적 청약금액이 모집 금액 이상이 되는 경우 해당 일에 모집 기간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청약 가능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이며 마지막 날인 8월 19일은 오후 3시까지 청약이 진행된다. 청약시 증거금은 100% 납입해야 하며, 청약수수료는 별도로 부과되지 않는다.

청약결과 안내는 8월 23일에 이뤄지며 투자자에게 DAS가 실제 입고되는 것은 8월 30일이 될 전망이다. DAS가 거래시장에 상장되는 것은 9월 5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배당기준일은 1회차가 9월 30일 금요일, 이후로는 매월 말일로 예정되어 있다.

펀블에서는 1호 상품 청약과 관련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이번 청약에 참여한 모든 투자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서울 호텔 숙박권(그랜드 디럭스/1박)을 증정한다.

5만원 이상을 청약한 투자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10만원 이상 청약시에는 여기에 더해서 선착순 20명에게 서울스카이 전망대 입장권을 증정한다. 100만원 이상 청약 시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과 서울스카이 전망대 입장권을 전원 증정하고 선착순 100명을 뽑아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을 증정한다.

500만원 이상 청약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서울스카이 전망대 입장권,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을 전원에게 선물하며 롯데백화점 상품권 10만원을 추가로 전원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1,000만원 이상 청약 시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에 더해서 시그니엘 서울 호텔 숙박권(그랜드 디럭스/ 1박 )을 전원 증정한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하고 있는 1호 상품 청약이 시작돼서 기쁘다"면서 "희소성, 투자가치, 상징성 삼박자를 모두 갖춘 최상급 자산으로 평가되는 만큼 우량 부동산 투자기회를 일반인들도 누구든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펀블 1호 상품이 위치한 롯데월드타워는 2017년 2월 9일 완공된 국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높이 555미터, 123층이란 거대한 수직도시의 축이며 문화, 엔터테인먼트, 쇼핑, IT 등의 중심지로 지명도에서 최고수준을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다. 롯데월드, 에비뉴엘 롯데백화점, 롯데몰, 롯데마트, 샤롯데시어터 백화점, 롯데면세점 등이 인접해있고 IT와 핀테크를 아우르는 비즈니스 트렌드를 주도하는 최고의 인프라를 가지고 있다.

펀블의이번공모일정과이벤트에관련된더자세한사항은펀블홈페이지에서확인가능하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