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블록체인·디지털에셋 전문가 과정 3기 문 연다

9월 21일~12월 7일까지 12주간 진행

포스텍 크립토블록체인 연구센터(CCBR 우종수, 홍원기 공동센터장)는 전문가 양성 목적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에셋 전문가 과정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스텍 크립토블록체인 연구센터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과정은 블록체인의 철학 및 기반 기술 등 이론적인 내용부터 투자와 생태계 등에 대한 내용까지 다뤄 실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항목별로는 △산업친화적 교육 프로그램(Industry-oriented program) △비즈니스 응용(Business application) △실용적인 학습(Practical learning) 등 크게 3개 부문으로 나뉜다고 설명했다.

산업친화적 교육프로그램으로 실제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위주로 설계되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학문적 내용을 다룬다고 전했다. 또한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과의 교차점 및 응용점을 찾아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도 포함된다. 이어 현업 전문가들이 직접 블록체인 기술의 원리 및 응용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수강생들과 함께 비즈니스 적용 가능성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포스텍은 강사진은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로 꾸려진다며 강사는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우종수 포스텍CCBR 센터장 △홍원기 포스텍 교수 △차명훈 코인원 대표 △장민 빌리빗 가상자산연구소 소장 △정태열 SHOPX 한국대표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이홍규 이스크라 대표 △이찬기 언오픈드 대표 △연창학 블록오디세이 창업자 △박재현 람다256 대표 △신용우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 등이 참여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교육 기간 중 예정되어 있는 워크샵에서는 원우들의 본인 회사 프로젝트 IR 후, 후원 기업인 해시드, 포스텍홀딩스, 스틱벤처스(TBC)가 심사하는 피칭데이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홍원기 포스텍 교수는 "본 과정을 통해 기업 CEO, 임원뿐 아니라 현업 실무진들까지도 블록체인 산업 트렌드 및 비즈니스 이해도를 높이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미래 사업기회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문가 과정 신청은 오는 9월 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오는 8월 19일까지 신청하는 얼리버드 신청자와 포스텍 동문에 한하여 20% 할인이 적용된고 설명했다. CCBR에서 주최, 주관하는 이번 전문가 과정은 오는 9월 21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12주간 실시되며 장소는 접근성을 위해 강남 포스코센터 서관 17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