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아이디, 자사 NFT 프로젝트 연계 ‘멤버십 플랫폼(Membership Platform)’ 구축 추진

- NFT 연계 프로젝트 전체를 관리하는 Membership Platform 구축

- Membership System 구축하여 NFT 보유자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 제공

코스피 상장사 ㈜이아이디(093230)는 자사 NFT 사업 프로젝트인 Project S.C.A.R로 유입되는 다양한 고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멤버십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아이디는 현재 Project S.C.A.R의 일환으로 NFT 판매와 더불어 패션, 음반, 게임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합하여 컨텐츠 간 연결고리를 형성하고 NFT 프로젝트와 연결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컨텐츠와 혜택을 하나의 창구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멤버십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플랫폼 내에서 NFT 보유자는 자신의 NFT를 스테이킹(Staking)하여 사이트 내에서 사용 가능한 SCAR Coin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플랫폼 내 상점에서 프로젝트 연계 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받거나, NFT 간 브리딩(Breeding)을 통한 신규 NFT 생성, 차후 발행될 EBTC와의 Coin 스왑(SWAP) 등 회원을 대상으로 한 특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NFT 보유 종류 및 개수에 따라 VIP, GOLD 등 등급을 부여하여 멤버십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사이트 내 특정 기능에 접근 가능하고, 특정 등급 이상의 회원에게는 차후 발매될 상품의 선행 공개, 단독 구매 기간 부여 및 상품 추가 할인, 자체 파티 개최 시 초청장 발송 등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경로로 유입된 잠재 고객들이 NFT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만들어 차후 사업 규모를 더욱 확장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멤버십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가상자산 사업자 등록 및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아이디 NFT 사업 총괄 책임자인 강덕호 본부장은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속력을 갖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로로 유입된 고객들을 붙잡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멤버십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기존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아이디가 야심 차게 추진하는 프로젝트 S.C.A.R(Secret Council of Alien Rulers)는 이아이디의 NFT 사업 총괄 책임자인 강덕호 본부장(타키온비앤티 대표)을 중심으로 전 삼성블록체인 글로벌 사업부 리드 데이비드 함(David Ham), 국내 UFO 최고 전문가 맹성렬 우석대학교 교수 등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인재들이 참여한 프로젝트로, 인류를 벌하려는 외계인과 이에 맞서는 인류에 대한 스토리를 전개하며 관련 이벤트 및 상품을 지속 소개할 예정이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