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NFT, ‘노량해전’ 선보여…수수료 전액 軍 기부

- 정규하 작가의 충무공 이순신 마지막 해상전투 다룬 ‘노량해전’ NFT로 선보여

- 수수료 수익 전액 포함, ESG 사업 일환으로 수해 복구 투입 장병 지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이사 이석우)가 광복절을 맞아 업비트 NFT를 통해 ‘노량해전’ NFT를 선보이고 수수료 전액을 수해 복구 작업에 힘쓰는 장병들에게 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노량해전’ NFT는 정규하 웹툰 작가가 프랑스 최대 출판사와 함께 출간한 작품 ‘노량’의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됐다.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전투를 생동감 있게 만화적 시각으로 펼쳐낸 것이 특징으로 7년에 걸친 임진왜란의 마침표를 찍은 역사적 순간을 담아냈다.

정규하 작가의 ‘노량’은 프랑스 흥행에 이어 한글 번역본이 국내에서도 출판되었으며, 이번 ‘노량해전’ NFT를 통해 디지털로 재탄생된다. 광복절인 8월 15일 업비트 NFT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고정가 판매 형식으로 진행된다.

두나무는 광복절을 맞아 ‘노량해전’ NFT를 선보이고 나라를 위한 헌신을 기리는 한편, 이번 NFT에 대한 수수료 수익 전액을 구세군을 통해 군부대에 기부한다. 특히 최근 내린 기록적인 폭우에 따른 수해 복구 작업에 투입된 장병들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되며, 부대의 노후화 된 세탁기 교체 등 필요 기자재와 간식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광복 77주년이라는 뜻깊은 날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는 ‘노량해전’ NFT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수수료 전액을 포함해 ESG 사업 일환으로 수해 복구를 위해 소중한 땀방울을 흘리는 장병들을 지원해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두나무는 세상에 이로운 기술과 힘이 되는 금융으로 미래 세대에 기여하기 위한 ESG 활동에 NFT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왔다. 올해 5월,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는 디지털 자산 기부 캠페인에 동참한 업비트 회원 800명에게 기부 증명 NFT를 지급하고, 코로나로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 예술가들에게 작품을 NFT로 발행해 새로운 판로를 제공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