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은 주간 시간대에 강세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단기 조정 패턴 내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15일 전했다.

BTC는 11월에 사상 최고가인 69,000달러에 도달한 이후 하락하고 있다. 하락세로 6월에는 17,622달러의 저점을 기록했다. 이후 비트코인은 상승세로 돌아서 8월 15일 25,211달러로 최고치를 기록했다.

저점은 19,300달러의 수평영역을 지지로 검증하는 역할을 했다.

주봉 RSI에서 흥미로운 발전이 일어나고 있는데, RSI는 현재 과매도 영역(녹색 아이콘)을 벗어나고 있다. 또한 11월 이후 제자리걸음을 해온 내림저항선(실선)에서 이탈하는 단계인 것으로 보인다.

2021년 초부터 시행되고 있는 하강 저항선(점선)이 또 있다. RSI가 그 위를 돌파하고 50선을 되찾으면 강세 반전이 시작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일일 차트는 BTC가 지난 4월부터 유지되어온 하강 저항선(점선)에서 이탈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장기 구조에서 발생하는 이탈은 대개 장기적인 상승 움직임이 시작되었음을 나타낸다.

다만 비트코인은 이렇다 할 상승 움직임을 개시하지 못했고, 아직 29,370달러의 피보나치 되돌림 0.382 저항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일 RSI가 상승 지지선(녹색)을 따르고 있고, 가격도 상승 지지선(흑선)을 따르고 있기 때문에, 강세 구도의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다. 선이 유지되고 있는 한 강세 구조는 그대로 남아 있다.

그러나 6시간 차트를 보면 BTC는 6월 18일 이후 상승하는 평행 채널 내에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것은 가장 최근의 8월 15일을 포함 세 번의 이탈 시도(빨간색 아이콘)에 성공하지 못했다.

평행 채널은 일반적으로 조정 움직임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최종적인 이탈이 예상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BTC가 이 채널을 뚫을 것인지, 중간선 아래로 떨어질 것인지가 향후 트렌드의 향방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파동 카운트 분석]

주요 파동 카운트는 BTC가 5파 상향 이동(검은색)의 3파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낸다. 하위 파동 카운트는 노란색으로 표시되며 가격이 3번째 파동임을 나타낸다.

그래서, 이것은 1-2/1-2 파동 형성으로 보인다. 맞다면 조만간 상승세가 가속화될 것이라는 의미다.

카운트가 정확하기 위해서는 비트코인이 원래 1-2의 기울기 위를 버티고 상승 저항선(검정색)에서 벗어나야 한다.

대안적인 단기 카운트는 6월 18일 이후의 전체 상승 운동이 리딩 다이아고날의 일부이므로 상승 쐐기의 형태를 시사한다. 이 경우 상향 이동에 앞서 20,500달러에서 21,400달러의 0.5-0.618 피보나치 되돌림 지원 수준을 향한 감소가 예상된다.

어떤 경우든 단기 카운트와 가장 가능성이 높은 장기 파동 카운트는 모두 바닥을 찍었음을 나타낸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차트분석: 비트코인(BTC), 25000 달러를 잠시 돌파 후 되돌림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