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공동창업자 비탈릭 부테린은 최근 트윗에서 리플(XRP)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중국에 의해 통제된다”고 폄하를 시도했을 때부터 “XRP가 보호받을 권리를 상실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를 유투데이가 18일 전했다.

이와 함께 부테린은 “이더리움 사람들(Ethereum people)이 다른 합법적인 암호화폐보다 ETH에 특권을 부여하는 규정에 반대하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의 트윗은 캐나다 온타리오에 본사를 둔 두 개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뉴턴과 비트바이에 대응하여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여러 알트코인을 제외한 사용 가능한 모든 암호화폐에 대해 연간 3만 캐나다 달러의 “매수 제한”을 시행했다. 뱅크리스 공동 창업자 데이비드 호프만은 “만약 그들이 XRP를 제한했다면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재치있게 말했다.

부테린의 반 XRP 발언은 토큰 커뮤니티로부터 많은 비판을 받았다. 데이비드 슈워츠 리플 CTO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증권이다. 작업증명(PoW) 시스템의 채굴자들은 주주들과 유사하다”고 전했다.

리플 커뮤니티의 존 디튼 변호사는 비탈릭 부테린에게 “무고한 72,000명의 XRP 소유자들은 리플과 아무 관계 없다”며 “그들도 보호 받을 가치가 없다는 것인가?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고 전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이더리움의 비탈릭 부테린이 다시 한번 XRP 커뮤니티를 자극 “XRP, 보호 받을 권리 상실”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