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O 서비스 스타트업 ‘사이어티’,KBW2022 통해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선봬

DAO(탈중앙화자율조직) 서비스 스타트업 사이어티(CIETY, 대표 유인동)가 최근 개최된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Korea Blockchain Week 2022, 이하 KBW2022)에서 웹3.0 커뮤니케이션 툴 ‘사이어티’의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실제로 행사를 통해 여러 기업과의 협업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신규 서비스 가입자 수 3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된 KBW2022는 블록체인 기반 인프라, 게임, 예술, DAO 등 현재 블록체인 산업을 이끌고 있는 주요 인사들이 모여 인사이트를 청중들과 공유하고 관계자들과 다채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이어티는 지난 8일 KBW2022 사이드 이벤트 폴리곤 커넥트에서 동명의 프로젝트 ‘사이어티’를 발표했다.

사이어티는 텍스트, 사진, 영상을 기반으로 소통하는 기존 커뮤니케이션 툴에 가상자산을 더해 웹3.0 진성 유저들이 더욱 밀도 높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사이어티는 이날 대체불가능토큰(이하, NFT) 프로필 설정 및 포스팅, 토큰 게이팅, 리얼타임 메시징 등 사이어티 앱의 주요 기능을 선보였다.

특히 소셜 미디어형 토큰 거래 모델 ‘기프톡(GIFTOK)’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처럼 클릭 한 번이면 개인간 암호화폐를 전송할 수 있어 청중의 주목을 받았다. 웹3.0 게임과의 적극적인 연동 계획도 발표했다. 게임 아이템 획득, 업적 달성 등의 이벤트를 사이어티에 액티비티 로그로 발행할 수 있으며 게임 아이템에 대한 소셜 미디어형 거래 모델 등이 포함됐다.

해당 서비스 발표를 통해 웹3.0 기반의 게임 및 NFT 커뮤니티 개설에 최적화된 커뮤니케이션 툴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또한 국내외 웹3.0 게임 회사들과 협업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사이어티는 베타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이번 KBW2022 행사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폴리곤 기반의 NFT 에어드롭(AirDrop, 무상지급)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도 추진했다. 그 결과 5일 론칭한 사이어티는 서비스 오픈 약 열흘 만에 3만 1403개의 지갑이 연결됐으며 프로필을 NFT로 등록한 멤버 수는 1만 2242개를 기록했다.

사이어티 투자사이자 KBW2022 공동 주최사인 해시드 관계자는 “블록체인 산업이 전체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커뮤니티 요소가 중요하다”며 “사이어티를 비롯해 많은 블록체인 기업들이 KBW2022를 통해 다채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게 목적이었다”고 이번 행사에 대해 설명했다. 해시드(대표 김서준)는 해당 행사에서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캐롤라인 팜(Caroline Pham) 위원,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등 약 100여 명의 연사들을 섭외하고 이들이 국내외의 창업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드 이벤트를 지원하는 역할을 했다.

사이어티 유인동 대표는 "이번 KBW2022 기간 동안 가장 기뻤던 것은 사이어티를 사용해본 웹3.0 전문가들의 많은 호평과 응원이었다"며 "많은 기대를 받은 만큼 사이어티를 웹3.0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새로운 소셜 미디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어티는 노 코딩 NFT 올인원 툴 ‘옴뉴움’과 웹3.0 커뮤니케이션 툴 ‘사이어티’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 6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기도 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