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은 8월 19일 21,447달러로 현지 최저치를 기록했고, 8월 15일부터 시작된 지속적인 하락세를 이어갔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19일 전했다. ※ 참고만.

비트코인은 6월 18일 17,622달러로 현지 최저치를 기록한 이후 상승하고 있었다. 상승세는 8월 12일 25,211달러로 단기 최고치를 기록했다.

BTC는 그 이후로 아래로 내려가고 있으며, 큰 약세 캔들을 만드는 과정에 있다. 8월 19일 BTC는 약 21,447달러의 부근으로 하락했다 약간 반등했다.

반등에도 불구하고 일일 차트의 전망은 약세로 보인다. 지난 7월 18일 저점 이후 유지하던 상승 지지선(녹색선)에서 무너진 일봉 RSI가 주된 이유다. 이러한 붕괴는 대개 가격 하락에 선행한다.

이 경우 비트코인은 상승 지지선에서 곧 무너질 것으로 가능성도 점쳐진다.

[단기 패턴]

6시간 차트는 BTC가 6월 18일 저점을 만든 이후 상승 평행 채널 내에서 거래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채널에는 일반적으로 조정 패턴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채널로부터의 최종적인 붕괴가 예상됨을 의미한다.

비트코인은 8월 15일 이 패턴의 저항선에서 약세를 보였고 이후 감소하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단기 상승 지지선에서도 무너졌다.

이 채널의 지지선은 현재 21,000달러 가까이 된다. BTC가 이를 밑돌면 2022년 최저치를 경신하기 쉽다.

[BTC 파동 카운트 분석]

가장 가능성이 높은 단기 파동 카운트는 비트코인이 리딩 다이아고날을 완성했고, 상승 쐐기와 붕괴의 형태가 뒤따랐음을 시사한다. 쐐기로부터의 붕괴는 이것이 A-B-C 조정 구조의 A파의 일부임을 시사한다.

BTC는 최근 다시 0.5 피보나치 되돌림 지지선인 21,400달러까지 떨어졌고 반등했다. 향후 추세에 대한 가장 가능성이 높은 시나리오는 비트코인이 또 다른 궁극적인 되돌림 전에 B 파동 속에서 조정될 것이라는 것이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장기 파동 수는 여전히 바닥이 이미 도달했음을 시사한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비트코인(BTC) 차트분석 : 22,000달러 아래로 하락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