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말레이시아 세인트메리 국제학교와 MOU체결

▲셔턱 세인트메리 국제학교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 (좌 : 브렌다 리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말레이시아 사무총장 / 중간 : 그렉 말로베티 셔턱 세인트메리 국제학교 총장)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사장 : 원은석)는 말레이시아 셔턱 세인트메리 국제학교(Shattuck-St. Mary's Forest City International School)와 8월 19일 디지털 자산 교육 및 디지털 자산의 사회적 확산에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하였다.

협약 체결은 셔턱 세인트메리 국제학교에서 진행되었고, 브렌다 리(Brenda Lee)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말레이시아 사무총장과 그렉 말로베티(Gregg Malobeti) 학교 총장이 협약서를 확인하고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셔턱 세인트메리 국제학교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2018년도에 설립된 국제학교로 유치원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미국 정규과정을 가르치는 학교이다. 1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미국 미네소타 주의 셔텩 세인트 메리 학교의 교육 재단에서 설립한 학교로 오랜 전통의 교육철학과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 이외에 21세기형 창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의 일환으로 다양한 동아리 및 비교과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교내 우수한 디지털 교육콘텐츠를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관리하고 있어 2022년 7월 15일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로부터 교육기관 분야  '우수디지털자산인증'을 획득하였다. 

셔턱 세인트메리 국제학교는  향후 학내 'IDAC 청소년 대사(Youth Ambassador)' 동아리를 설치 운영하여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와 함께 디지털 자산의 글로벌 확산에 대한 활동을 함께 수행하고,  더불어 교내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교과 및 비교과 교육과정을 개설해 이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 전문가 자격' 및 'NFT 전문가 자격'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인트메리 국제학교 IDAC 청소년대사 회장 임준영 학생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친구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 디지털 자산이 시민 중심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공부하면서 동아리 활동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렉 말로베티(Gregg Malobeti) 세인트메리 국제학교 총장은 "세인트메리 국제학교에서 선도적으로 학생들에게 디지털 자산이라는 미래 가치에 대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번 협력에 대해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원은석 이사장은 "본 협약이 시민중심 디지털 자산 글로벌 확산 운동의 의미있는 사례가 될 것이다. 앞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건전한 디지털 자산 시장 형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