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브케어(Solve.Care)-인하대, 산학협력 MOU.."헬스케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시너지"

글로벌 블록체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인 솔브케어(Solve.Care)가 국내 솔브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인하대학교 디지털혁신전략센터 블록체인 전공과의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솔브케어와 인하대학교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산학협력 기반의 공동 발전을 위해 협력관계를 구축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은 ▲산업체 직원 및 블록체인 등 관련 전공 학생 대상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공동 글로벌 프로젝트 진행,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 및 실습기자재 공동 활용, ▲솔브케어 플랫폼(케어.랩스, 케어월렛)의 현지화 조력, ▲공동프로젝트 및 공동 연구과제 발굴 등으로 국내용 케어.네트워크 개발과 번역, 프로젝트를 위한 인하대 학생 파견 및 연구랩 설치, 향후 글로벌 교환프로그램 진행과 더불어  인천시 블록체인 특구 조성에 따른 헬스케어 분야 프로젝트 등에 합의하였다.

양 측은 블록체인 및 헬스케어 분야에 필요한 공동연구 과제를 도출하고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며, 이번 협력사업의 총괄을 이언 솔브케어 코리아 사장과 인하대 김정은 센터장이 공동 진행하게 된다.

이번 MOU협약식을 위해 방한한 프라딥 고엘 솔브케어 대표는 “의료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은 의료절차의 간소화와 높은 접근성을 위해 반드시 동반이 필요한 기술”이라며 “인하대 디지털혁신전략센터 블록체인 전공과의 협약을 통해 국내 블록체인 기술력과 실용성을 강화하고 한국 의료계와 지속가능한 글로벌 헬스케어 프로젝트 연구 및 개발을 확대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유창경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솔브케어와의 산학협력을 통한 의료 분야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향후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인하대학교가 좋은 산학연 협력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상호 교류 및 협력이 가능한 분야에서 헬스케어 과제 공동연구와 기술 지원등을 통해 솔브케어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헬스케어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솔브케어는 지난 달 메타버스닥터얼라이언스(MDA), (주)이메디헬스케어, 원픽(1pick)과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를 통한 의료 분야 협력 등 상호 교류와 협력을 위한 다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