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메타버스-핸드스튜디오,디지털 자산 및 NFT IP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신규 사업 추진

블록체인 전문 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대표이사 고광림)가 FSN의 자회사 핸드스튜디오와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핸드스튜디오(대표 김동훈)는 아티스트 선미의 NFT 프로젝트인 ‘선미야클럽’의 운영사이다.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협약으로 양사는 ▲ 대체불가능토큰(NFT) 지갑 ‘FAVORLET’에 갤럭시아(GXA) 연동 ▲ 디지털 자산 및 NFT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신규 사업 추진 ▲ 대외 마케팅 협업 등 국내외에서 NFT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핸드스튜디오는 스마트TV, 웹, 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을 개발ㆍ운영해 온 업력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사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 핑거랩스를 산하에 두고 블록체인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이다. 아티스트 선미와 함께 NFT 프로젝트 ‘선미야클럽’을 론칭하고 ‘해피어타운’, ‘스마일 미야클럽’, ‘벨리곰 프로젝트’ PFP NFT를 완판하며 국내 대표 NFT 제작사로 자리잡았다고 전했다.

고광림 갤럭시아메타버스 대표이사는 “핸드스튜디오는 NFT를 비롯해 블록체인 영역에서 다양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당사의 디지털 자산 및 디파이 사업을 추진하는데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최근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를 계열사 갤럭시아넥스트로 이관했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펫코노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지갑 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블록체인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