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차량관리 통합 서비스 카택스(대표:안재희)는  주간 통계 리포트 기능을 새롭게 업데이트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카택스는 차량의 운행 내역을 데이터로 기록해 이를 바탕으로 국세청 운행일지 양식 변환, 유류비 및 연비 정산, 사내 업무용 차량 예약, 차량관제 등 업무용 차량 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 서비스로, 사내 업무용 차량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PC웹 관리자 페이지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택스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번 주간 통계 리포트 기능은 카택스가 보유한 15억km의 방대한 주행 데이터를 재가공하여  기업 업무용 차량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고 전했다.

카택스 안재희 대표는 “카택스의  업무용 차량 빅데이터는 업무용 차량에 발생하는 비용과 운행 비율 및 시간 등을 예측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로 경영 및 운영관리에도 도움 되는 유용한 통계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신규  주간 통계 리포트 신규 기능을 통해 보다 직관적인 기업의 업무용 차량 운행 현황 및 정비, 지출 현황 등을 보고 예측 할 수 있게 되어 이용 기업의 차량관리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